-> 의학상식
식품 속 비타민 E와 암
임정예 기자 입력 2012년 06월 26일 15:41분789,924 읽음

비타민 E 감마 토코페롤과 델타 토코페롤, 암 예방에 도움

미국 럿거스대학과 뉴저지 암 연구소에서 연구해본 바에 의하면 식물성 기름이나 견과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 E가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비타민 E가 암을 예방하는지 아니면 암을 촉진하는지에 대해 과학잡지와 언론매체에서 광범하게 논의되고 있는데, 럿거스 대학의 어니스트 마리오 약학대학의 암 연구센터와 뉴저지 암 연구소의 과학자들은 대두 기름, 카놀라 기름, 옥수수 기름과 견과에 들어있는 2가지 형태의 비타민 E, 즉 감마 토코페롤과 델타 토코페롤이 대장암, 폐암, 유방암,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믿고 있다.

럿거스 어니스트 마리오 약학대학의 암 연구센터의 책임자인 양교수는 비타민 E가 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고 골밀도를 감소시키는 것을 시사하는 연구들이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는 이번 연구로 비타민 E 보충제에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비타민 E인 알파 토코페롤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없고 다른 유형의 비타민 E인 감마 토코페롤과 델타 토코페롤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히고 있다.

연구진은 럿거스대학에서 동물연구와 인간 역학연구를 통해 비타민 E와 암 간의 연관성을 조사해보았다. 동물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서 감마 토코페롤과

월간암(癌) 2012년 6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