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안면홍조, 병원 찾는 환자 증가 - 원인과 생활관리법은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3년 12월 26일 09:44분472 읽음
사진 : 프리허그한의원 인천점 이한별 원장

안면홍조로 고생하는 사람들 중에는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리란 생각에 화장품, 비누, 팩 등을 찾거나 여러 가지 민간요법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가 안면홍조 없애는 법을 오랜 기간 시도해도 별 효과가 없다고 느끼게 되면 병원을 찾게 되는 것이다.

안면홍조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얼굴이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조금만 방심해도 악화되기 쉽다. 증상이 심하면 얼굴은 물론이고 목, 가슴 부위 등 전신으로 퍼져 나가기도 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만약 본인의 피부가 수시로 붉어지고 열감을 동반한다면 안면홍조를 의심해봐야 한다.

안면홍조의 경우 대인기피증까지 유발할 수 있고, 안면홍조의 원인이 제거되지 않으면 여드름이나 피부염 등 기존 피부질환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안면홍조의 발병 원인을 바로잡지 않으면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안면홍조가 발생하는 것은 체열 불균형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신체 내부의 순환이나 피부 장벽 기능의 문제가 생겨 열이 과도하게 발생해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이 발생한다고 보는 것이다.

프리허그한의원 인천점 이한별 원장은 “몸의 열 균형을 바로잡고 체내 노폐물과 염증유발 물질을 배출시키는 치료로 안면홍조는 개선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안면홍조 치료를 위해 환자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여 꾸준히 복용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체열 불균형 개선 및 피부 면역력을 복구시킨다. 또한 환자에게 나타난 증상 정도에 따라 침과 약침 등 외부적인 치료를 병행하는데, 이는 피부 염증 반응 억제 및 피부 재생력을 높여 정상적인 피부로 돌아오게끔 돕는다”고 설명했다.

안면홍조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치료와 함께 생활관리 또한 중요하다. 평소 안면홍조가 잦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너무 맵거나 뜨거운 음식 섭취를 줄일 필요가 있다. 특히 술과 담배는 열을 발생시켜 예민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반드시 피해야 한다. 이러한 생활습관 교정만으로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한의원을 찾아 증상을 개선하도록 해야 한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