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환자요리
인체의 항산화작용을 촉진하는 보이 국화차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3년 03월 30일 17:44분3,771 읽음


글: 최만순(한국전통약선연구소장)

양생에서 사람은 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2007년 영국의학저널(BMJ)은 인류의 건강에 이바지한 기술은 무엇일까? 의사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더니 의학 기술이 아니고 상하수도였다. 상하수도 기술이 인간의 수명을 30년 이상 연장하는데 가장 큰 기여했다고 한다. 그만큼 좋은 물이 인간의 생명을 연장하는 데 중요하다. 그중에 녹차가 있다. 녹차는 세계 10대 건강식품에 늘 상위에 있다. 이 녹차를 가지고 후발효 숙성시킨 것이 보이차다. 보이차는 독특한 향과 색을 가지고 있으며 약용으로도 널리 쓰인다. 운남 보이시에 있는 보이차 집단의 한국 판권은 필자가 가지고 있다. 녹차는 성질이 차지만 숙성된 보이차는 그 성질이 온화하여 위를 따뜻하게 만들어 위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보이 국화차
▷효능 : 인체 내부에서 발생하는 나쁜 열을 배출하여 각종 종기를 제거하고 해독하며 항산화 작용이 강하고 기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증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보이차 10g, 국화 2g
▷만드는 법
① 솥에 끓는 물을 차에 붓고 재빨리 씻어 준비한다.
② 국화를 깨끗이 씻어서 준비한다.
③ 솥에 물이 끓으면 보이차를 넣고 5분 동안 끓인다.
④ ③에 국화를 넣고 1분 후부터 따뜻하게 농도가 너무 진하지 않게 하여 하루 3~4회 나눠 마신다.

▷ 보이차
·방암, 항암한다 : 보이차는 많은 연구논문 결과 암 환자에게 보이차를 10여 년 꾸준하게 섭취하게 한 결과 암세포를 제거하는 능력이 강렬하게 나타났다고 한다.
·혈관의 나쁜 지방을 제거하고 혈압을 낮추어 안정시키며 동맥경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위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위점막을 자극하지 않고 보호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소염 살균작용이 강하다.
·노화를 예방하고 인체를 건강하게 만든다.
·소화를 도와 담증을 녹이고 갈증과 진액 부족, 토사곽란, 복통을 예방한다.
월간암(癌) 2023년 2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