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암정보
NCCN, 세계 정신 건강의 날 기념 70개 이상 언어로 최신 디스트레스 도구 발표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2년 12월 07일 11:00분1,817 읽음
미국 국립 종합 암 네트워크(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의 디스트레스 온도계(Distress Thermometer)는 고통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고 심리적 건강 관리 모범 사례를 권장함으로써 전 세계 암 환자들이 더 나은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돕는다. 미국 국립 종합 암 네트워크(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이하 NCCN®)는 전 세계 사람들이 암과 그 증상 때문에 치료 과정에서 겪게 되는 사회적인 스트레스 요인을 찾아내 해소할 수 있게 도울 수 있는 최신 NCCN 디스트레스 온도계(NCCN Distress Thermometer)를 7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한다고 지난 10월 10일 발표했다. 이 발표는 전 세계 정신 건강의 필요성과 리소스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국제 기념일인 세계 정신 건강의 날(World Mental Health Day)에 발표되었다.

"NCCN 디스트레스 온도계는 1997년부터 종양 환자 내원의 표준으로 정신적 고통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일반적인 치료 과정이 되게 하고 이를 장려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습니다."라고 NCCN 종양 임상 실무 지침 디스트레스 관리 패널 의장인 미시간 대학 보건 로겔 암 센터(University of Michigan Rogel Cancer Center)의 미셸 리바 의학박사는 말했다. "저희는 최근 이 한 장으로 된 무료 자료를 더욱 사용자 친화적이고 포괄적으로 개편했습니다. 디스트레스 검사는 어디에서나 누구에게든 일반적인 암 치료 과정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저희는 이 무료 자료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 암에 걸린 모든 사람이 최상의 결과를 얻는 데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 디스트레스 온도계에는 환자가 겪고 있는 고통의 정도를 간단한 범위로 보여준다. 또한 신체, 감정, 현실, 사회 그리고 종교와 정신적 분야의 문제를 보여주는 간단한 점검표를 제공한다. 한 장으로 된 NCCN 디스트레스 온도계와 문제 리스트(NCCN Distress Thermometer and Problem List)와 더불어, 의료 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증거 기반 전문가 합의 권장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 디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NCCN 지침(NCCN Guidelines®)이 있다. 또한 암 치료 기간의 디스트레스(Distress During Cancer Care)도 있는데 이는 환자와 간병인이 공동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하도록 같은 정보를 더 쉽게 만든 것이다.

최신 NCCN 디스트레스 체온계 번역 자료는 비영어권 사용자가 NCCN 지침 및 관련 임상 자료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NCCN의 지속적인 노력 일부이다. 현재 영어 외에도 한국어를 비롯해 70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있다.

"세계 정신 건강의 날뿐만 아니라 매일 정서적 디스트레스를 해결하는 것이 환자 치료의 핵심 부분이라는 사실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라고 의학박사 로버트 W. 칼슨 NCCN 최고경영자는 말했다. 또한 "저희는 저희가 하는 일들이 사회적 편견이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이로 인해 정서적 웰빙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독립 연구자들은 최근 Psycho-Oncology에 25개국에서 NCCN 디스트레스 체온계의 사용을 검증하는 39개의 동료 심사를 받은 논문을 검토한 연구 논문을 발표해 "이 디스트레스 체온계가 상담 대화를 시작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번역된 NCCN 디스트레스 온도계는 NCCN.org/distress-thermometer-translati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NCCN.org/global에 방문해 여러 지역을 위한 다양한 언어로 만들어진 무료 암 치료 자료들을 확인하고 #NCCNGlobal해시태그를 달아 온라인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미국 국립 종합 암 네트워크(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소개
미국 국립 종합 암센터 네트워크(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이하 NCCN®)는 환자 진료, 연구 조사 및 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최고의 암센터들로 이뤄진 비영리 연합체이다. NCCN은 모든 환자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양질의 효과적이며 공평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암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욱 발전시키는 기여하고 있다. 토론에 참여하려면 NCCN.org를 방문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 @NCCNorg, 인스타그램 @NCCNorg 및 트위터 @NCCN에서 NCCN을 팔로우하면 된다.

참조:
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월간암(癌) 2022년 12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