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암정보
경기지역암센터, 소아청소년 암 예방 위한 키즈리본 캠페인 개최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22년 12월 06일 17:09분2,149 읽음
아주대학교병원 경기지역암센터가 최근 키즈리본 캠페인 주간을 맞아 소아 청소년 암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키즈리본 캠페인은 소아 청소년 시기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여 성인이 됐을 때 10명 중 5명이 암을 예방할 수 있게 한다는 의미를 담아 매년 10월 5일이 포함된 주간에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 지역암센터가 진행하는 전국 단위 공동 캠페인이다.

경기지역암센터는 경기 북부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6~13세 소아 320명에게 암 예방 꾸러미와 국민 암 예방 10대 수칙 교육 영상을 전달했다. 암 예방 꾸러미는 유·소아 눈높이에 맞춘 암 예방 7대 수칙 리플릿과 컬러링북, 야채 만들기 클레이 등 체험활동 교구로 구성해 일상에서 암 예방 생활습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수아미 캐릭터를 활용하여 제작한 교육 영상은 경기지역암센터 공식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유튜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장석준 경기지역암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소아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관리와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하겠다”며 “이번 캠페인이 소아 청소년의 건강증진과 암 예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지역암센터는 지난 10월 29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와 연계해 ‘수원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에서 암 예방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당일 현장에서는 암 예방 수칙 실천 다짐 서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암 예방 10대 수칙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등 암 관련 지식을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행사로 꾸며졌다.
월간암(癌) 2022년 11월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