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 전문가회원accessibility 회원가입perm_identity 로그인
더플로레, ‘어린이 유산균’ 장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해야

이 기사는 고동탄 기자가2020년07월15일 14시46분에 최종 입력하였습니다. 총 379명이 방문하여 읽었습니다.

장 건강은 면역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장에는 면역세포의 약 70%가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체계가 키워지는 성장기 어린이 때부터 장 건강을 관리 해주는 것이 좋다.

장에 있는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늘리는 것이 그 방법이다. 전문가들은 아이들의 장 건강을 강화하는 방법 중 하나는 꾸준한 유아 유산균 섭취라고 한다.

성장기 어린이는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성분이 함께 함유된 키즈 유산균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유산균으로 장 건강뿐만 아니라 어린이 아연을 통해 뼈의 건강과 면역력을 관리해주는데 더욱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장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하는 생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해 유익균이 장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물질인 프리바이오틱스가 같이 배합된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이와 더불어 유산균은 균주마다 각각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유산균이 함유된 멀티바이오틱스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대표적인 유산균으로는 모유에서 유래한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김치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발효유에서 유래한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카제이가 있다. 혼합 유산균들을 통해 장 내 유익균 수를 늘리고 유해균을 막아 장 기능이 약한 아이들의 장 건강을 되찾아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유산균은 산성이 강한 환경에서 약하기 때문에 위산과 담즙에 닿을 시 사멸할 가능성이 크다. 때문에 시중에 나온 유산균 영양제 중 치커리와 아미노산 등을 동결보호제로 사용해 유산균체를 안정적으로 제조한 동결건조코팅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더플로레 ‘키즈징크락토’는 동결건조코팅 기술을 접목한 어린이영양제다. 건조효모 아연을 함유해 장 건강과 함께 면역기능을 관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유산균이 함유된 멀티바이오틱스 제품이다.

또한 바나나맛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제조되었으며 제품 출시부터 지금까지 사람들의 꾸준한 관심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