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 전문가회원accessibility 회원가입perm_identity 로그인
포뉴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뼈 건강을 위한 영양제 출시

이 기사는 고동탄 기자가2020년07월01일 17시41분에 최종 입력하였습니다. 총 1084명이 방문하여 읽었습니다.

지난 24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포뉴에서 칼슘영양제 ‘포뉴 칼슘마그네슘비타민D’를 출시했다.

‘포뉴 칼슘마그네슘비타민D’는 3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해조칼슘과 쌀발효 마그네슘, 건조효모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다. 칼슘은 뼈와 치아가 만들어지는 데 사용되며,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세포의 분열과 여러 영양소들의 대사 작용 등에 관여하는 중요한 영양소로 부족할 시 골질량 감소와 골 관련 증상 발생의 위험성이 커질 수 있다. 이 제품 내의 칼슘은 저온에서 살균 가열하였으며, 벌집성 다공질 구조를 이루고 있어 소화 흡수에 더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에너지 이용과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은 에너지 생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 데는 물론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제품에 함유된 비타민D는 비타민D3로 혈중 농도가 더 높아지며 사람의 몸에서 활성형 비타민D로 전환되는 효율이 높기 때문에 빠르게 결핍을 해소할 수 있다. 이 세 가지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크게 상승한다.

또한 각종 매체에서 언급되고 있는 강황추출분말, 프락토올리고당 등 엄격하게 선별한 6가지 부원료와 유기농 방식을 통한 과채 혼합물 28종을 사용하여 영양 밸런스를 맞춰 정제된 점에 주목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無 첨가 원칙에 따라 인위적인 첨가물과 인체에 해로울 수 있는 첨가물인 헥산, 아세톤을 사용하지 않아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칼슘제이다.

영양제 복용법으로는 1일 2회, 한 번에 2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제품 용기는 완전 밀폐된 안심용기로 되어있어 정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빛과 습기, 수분 등을 차단했으며,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해 이중 안전마개를 사용하고 있다.

포뉴 관계자는 "평소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모두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된다."며, "칼슘 필요량이 늘어난 임산부 및 수유부, 또는 뼈건강 관리가 필요한 갱년기 주부 및 중장년층의 남성, 발육과 골격 형성이 필요한 성장기 청소년의 면역력 관리에 권장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