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유튜브 당뇨스쿨, 같이 당뇨수첩을 만드는 ‘함께 해요 프로젝트’ 진행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0년 04월 13일 16:35분1,585 읽음
▲출처=유튜브 채널 당뇨스쿨

당뇨 유튜브 채널 ‘당뇨스쿨’이 구독자 3만명 돌파 기념으로 당뇨인과 함께 당뇨수첩 기획부터 제작까지 하는 ‘함께 해요 프로젝트-같이 만드는 당뇨수첩’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을 끈다.

당뇨스쿨은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 식후 1시간 혈당과 식후 2시간 혈당의 차이, 올바른 혈당측정기 사용법, 당뇨 한약 등 당뇨인들이 궁금증을 가지는 정보들을 전달하며 운영을 해오고 있다. 해당 채널은 현재 구독자 약 3만 4천 명, 누적 조회수 약 327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함께 해요 프로젝트’는 당뇨인들에게 유용한 당뇨수첩을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실제로 사용하게 될 당뇨인들이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적어야 하는 정보들과 당뇨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당뇨인들에게 직접 피드백 받아 수첩에 담을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당뇨수첩 표지 선택까지 당뇨인들과 함께 할 계획이다.

10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총 2가지다. 첫 번째는 사전 제작된 당뇨수첩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사용해보면서 필요한 부분이나 빼도 되는 부분을 유튜브 댓글로 남기기다. 두 번째는 당뇨수첩 내 코너인 ‘자신만의 당뇨 관리 노하우나 응원메시지’에 실릴 내용을 유튜브 댓글로 남기기다.

첫 번째 이벤트를 통해 당뇨인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당뇨수첩을 보완할 것이며, 두 번째 이벤트를 통해 수첩 중간 중간에 당뇨 관리 노하우나 응원메시지를 추가할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참여해도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당뇨스쿨 유튜브 동영상에서 확인 가능하다. 선정자 발표는 4월 24일 업로드 되는 동영상에서 공개되며 이와 함께 당뇨수첩 디자인을 투표할 예정이다.

선정되는 우수 참여자에게는 추후 출시되는 당뇨수첩 무료 증정과 더불어 참여한 내용 및 닉네임이 당뇨수첩에 기재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수 참여자 이외에 참여한 이들에게도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한 이들의 닉네임 모두를 당뇨수첩 뒤쪽에 담아낼 계획이다.

당봄한의원(구 아리랑한의원) 종로점 이혜민한의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당뇨인에게 유용한 당뇨수첩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 당뇨인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이 들어간 만큼 많은 분들이 당뇨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