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겨울철 교통사고 후유증, 한의원치료로 예방 가능
임정예 기자 입력 2020년 01월 16일 10:11분1,918 읽음
▲하니카네트워크 다산신도시점 김혜수 원장(동서한의원)

올해 겨울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눈보다는 비소식이 많았다. 그럼에도 최근 블랙아이스로 인한 대형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면서 겨울철 운전자들을 긴장 시키고 있다. 이는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일몰 후에 습기 찬 도로에 얇은 얼음막이 형성되는 블랙아이스 현상 때문이다.

블랙아이스는 도로위 암살자로 불릴 만큼 예상치 못하게 사고가 발생하고, 대부분 대형사고로 이어진다. 블랙아이스는 도로 위 습기가 도로의 틈새에 있다가 밤사이에 먼지, 기름 등과 섞여 얼기 때문에 운전자가 운행 중에 육안으로 식별할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아이스는 주로 그늘진 국도, 고가도로, 교량 위와 같이 상대적으로 지열의 영향을 덜 받아 도로 위 온도가 낮은 곳에서 발생한다. 따라서 운전자들은 블랙아이스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곳을 지날 때에는 앞차와의 간격을 충분히 유지하면서 미리 속도를 줄이는 게 필요하다.

겨울철은 기상상황이 악화되어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렵거나 노면 상황이 불규칙하여 사고가 잦을 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시 대형사고로 이어지기 쉽다. 또한 겨울철에는 경미한 사고에도 낮은 기온 때문에 근육과 인대가 경직되고 혈관이 수축되어 작은 충격에도 큰 후유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후유증은 사고의 크기와 상관없이 사고 발생 후 2~3일의 잠복기를 거쳐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사고 후에는 반드시 병원이나 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을 통해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대해 남양주 하니카네트워크 다산신도시점 김혜수 원장(동서한의원)은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통증과 다양한 증상은 주로 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혈액이 정체되는 어혈 때문에 발생한다.”라며 “한의원에서는 어혈을 배출하기 위해 한약과 침, 뜸, 부항, 약침요법으로 치료하고 척추나 관절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교정하는 추나요법, 도수요법 등으로 치료한다. 또한 이들 다양한 교통사고 치료 프로그램들은 한의원에서 간단한 접수 후에 자동차보험으로 치료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