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 전문가회원accessibility 회원가입perm_identity 로그인
새해 맞아 남성갱년기 증상 및 호르몬 관리 ‘비니트록스’ 남성건강식품 관심 증가

이 기사는 임정예 기자가2020년01월14일 16시35분에 최종 입력하였습니다. 총 1138명이 방문하여 읽었습니다.

최근에는 매스컴 등을 통해서도 남성갱년기 증상이나 남성호르몬 수치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새해를 맞아 남성갱년기 증상 및 남성호르몬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남성건강식품을 찾거나 남편 및 부모님 선물용으로 관련 제품을 구입하는 수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남성들은 자연스럽게 남자정력제, 정력강화운동, 정력에 좋은 음식 등 건강관리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 약물을 통한 반강제적 남성호르몬 관리가 아닌 기능성 성분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는데 이 중 하나가 ‘비니트록스’이다. 비니트록스는 프랑스에서 최초 개발된 성분으로 폴리페놀 성분을 고도로 응축해 만든 기능 성분이다.

비니트록스의 주 역할은 체내 산화질소 생성을 통한 혈관 확장 및 혈류량 증가인데 혈관 능력과 혈류량은 남성호르몬 생성 능력과 비례하기 때문에 남성호르몬 생성에 있어 산화질소의 역할은 크다고 볼 수 있다. 비니트록스의 섭취는 운동능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활력과 지구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남성갱년기 증상으로 인한 중장년 소비층도 많이 찾는다.

비니트록스는 일일 권장량은 500mg으로 목적에 따라 초과 섭취해도 무관하나 함량 자체가 너무 낮거나 함량 미표기 제품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기존에 남성들에게 잘 알려진 L-아르기닌도 마찬가지로 혈관 기능과 혈류량 향상에 좋은데, 비니트록스를 아르기닌과 함께 섭취하거나 함께 배합된 남성건강식품을 섭취한다면 좋다.

비니트록스와 같은 기능성 성분에 대한 후기가 알려지며 관련 남성건강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량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해외에서 개발된 수입 원료라 기존에는 해외의 고가 제품 등에 사용되었으나 지금은 국내에서도 비니트록스 고함량 남성건강식품 등이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다.

대표적 국내제품으로는 남성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인 버팔로MS의 ‘비거록스’가 있다. 비니트록스 일일 함량 500mg의 고함량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옥타코사놀, 아연, 비타민 (B1, B2, B6, B12, C, E) 나이아신, 엽산, 페루마카, L-아르기닌, 아미노산, 홍삼, 과라나, 동충하초, 가시오가피, 마늘, 복분자, 누에, 효모, 해조류, 헛개 등 남자를 위한 올인원 제품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남성건강에 꼭 필요한 성분들만 모아서 포함시켰다.

전문가들은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즉시성을 가질 수 없다는 점도 있지만 반대로 꾸준한 섭취를 통해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점진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도 있기에 단기간 섭취로 판단하기보다는 최소 3개월 이상의 꾸준한 섭취를 해주는 게 올바른 섭취방법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