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100세 시대,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좋은 차가버섯 선택 중요!
임정예 기자 입력 2019년 09월 09일 14:22분1,384 읽음
100세 장수시대가 머지않았다. 의학계에서는 100세 장수시대가 멀지 않았다고 말하며 건강하지 않은 장수는 무의미하다고까지 말하고 있다. 현대인들에게 건강관리는 이제 필수사항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 같다.

건강관리의 방법 중 하나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중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하나가 바로 '차가버섯'이다.

세계 5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차가버섯은 최근 각종 건강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건강식품으로서 입지가 더욱 단단해졌다. 그렇다면 어떤 차가버섯이 좋은 차가버섯인지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차가버섯은 북위 45도 이상의 러시아 시베리아를 중심으로 한 자작나무 숲에서 혹독한 추위를 견디며 자라나는 버섯이다. 차가버섯은 혹한을 견디기 위해 더욱 강한 영양분을 저장하며 자라나는데, 러시아 차가버섯이 타 지역에 비해 크로모겐 콤플렉스 함량이 높아 1등급으로 손꼽히고 있다.

2000년대 초반 러시아 차가버섯을 원물 덩어리 그대로 판매하였지만 음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영양소 파괴와 음용하기 불편하다는 점을 파악하고 추출분말 형태로 변경하여 판매하었다.

하지만 이 또한 어떤 원료가 분말화되었는지 파악할 수 없다는 문제점이 제기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차가버섯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며 추출하는 추출법을 연구해낸 고려인삼공사가 차가버섯 추출분말 제품 '베료즈카 골드 스틱'을 선보이게 되었다.

건강한 장수를 위해 우리가 앞으로 할 일은 좋은 차가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과 같은 꾸준한 관리일 것이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