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암정보
의정부성모병원 저소득층 유방암 치료비 지원사업
임정예 기자 입력 2019년 04월 23일 15:41분5,060 읽음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저소득층 유방암 여성의 치료비 지원 사업 ‘치U(乳)’를 2019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1년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가톨릭 의료기관의 영성을 바탕으로 국적, 의료보장유형, 연령과 관계없이 저소득층 유방암 여성에게 치료비를 지원해 질환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의정부성모병원 사회사업팀은 자선진료의 실천을 위해 수많은 환자들과 상담하고 있다. 그 중 경제적인 이유로 치료를 포기하는 유방암 환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많이 접할 수 있다.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유방암수술을 전담하는 유방갑상선외과 김용석 교수는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한다면 다른 암보다 예후가 좋은 질환이지만, 경제적인 상황이 어려운 환자들은 암을 진단 받아도 치료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치료비 지원사업을 통해 환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치료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 ‘저소득층 유방암 치료비 지원사업: 치U(乳)’의 참여자 선정 기준은 중위소득 80% 이하 이며 증빙서류 확인 절차를 거친다. 이후 다학제 유방암 전문의료진이 협의하여 환자 면담과 치료를 시작한다.

이번 사업선정자는 민간 실손 보험, 국가 또는 기타 민간 지원과 중복 수혜는 받을 수 없으며, 제증명료 및 보호자 식대비급여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월간암(癌) 2019년 4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