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기대수명 보다 중요한 ‘건강수명’ 암세포 죽이는 ‘NK세포’ 활성화로 면역 관리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19년 03월 04일 10:35분7,085 읽음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 예방 방법으로 면역력 관리 중요성 대두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30년 한국인의 기대수명은 여성 90.8세, 남성 84.1세로 양성 모두 세계 1위에 올라설 것으로 예측했다. 증가하는 기대수명 속에서 중요한 것은 ‘건강수명’이다. 얼마나 건강을 유지하며 살 수 있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사회 전반적으로 건강한 삶을 다루는 이슈가 늘어나고 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도 성장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분석 보고서인 ‘2018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2018년의 경우 2016년에 비해 20%이상 성장한 약 4조 2300억 원의 규모에 달한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 소비가 늘어나는 이유 중 하나는 면역력 관리 중요성이 대두되기 때문이다. 최근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 관리에 힘쓰고 있다. 평상시 몸의 면역 상태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노후를 위한 대비를 한다는 입장이다.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병뿐 아니라 피로감과 무기력함을 해소하기 위한 수단으로 면역 관리를 꼽고 있다.

정상·비정상세포 스스로 구별해 사멸시키는 NK세포 활성도 중요
체내 면역세포 중 정상세포와 암세포 및 비정상세포를 스스로 구별해 사멸시키는 자연살해세포(Natural killer cell, 이하 ‘NK세포’)의 활성 정도에 따라 면역 상태를 구분할 수 있다. NK세포 활성도가 높을수록 면역 상태가 좋으며 낮을수록 좋지 못하다.

한편 공기중 미세먼지가 면역 체계에 영향을 준다고 알려졌으며 미세먼지에 노출된 쥐는 NK세포 활성도가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이런 NK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면역 증진 건강기능식품 ‘NK365’가 눈길을 끈다.

NK365는 에너지 대사에 주로 사용되는 비타민B군 6종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비롯해 비타민 C, 비타민D, 비타민E 등 각종 비타민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은 항산화 작용, 피로회복, 알츠하이머 예방 등 그 효능이 꾸준히 입증되며 많은 이들이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필수 영양소다.

면역증강작용 돕는 베타글루칸 풍부한 아가리쿠스 버섯 사용한 ‘NK365’
특히 다당류의 일종으로 면역증강작용을 돕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을 사용해 NK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아가리쿠스 버섯은 미국 레이건 대통령이 대장암 치료에 사용했다는 것이 알려지며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식품 중 하나다. 암, 알레르기, 염증 질환 등에도 유익한 효과를 나타냈으며 제2형 당뇨 환자의 병세를 개선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바 있다.

면역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티젠에이치앤디(ATGen H&D) 관계자는 “NK365는 안전한 유럽산 원료를 사용한 만든 제품으로 식약처에 품목제조가 인증돼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불규칙한 식생활로 영양섭취가 부족한 현대인과 면역기능이 저하돼 건강증진이 필요한 분들에게 최적화됐다”고 말했다.

건강수명이 중요해진 만큼 NK세포 활성도가 주요 면역 상태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면역력 관리에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며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NK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세포를 비롯한 체내 비정상세포가 사멸되고 미세먼지를 비롯한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월간암(癌) 2019년 2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