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아기보습크림, 유아스킨케어로 주목받는 후코이단아토크림
김진하 기자 입력 2018년 05월 02일 16:34분1,728 읽음
아기들을 동반한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좋은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점점 강해지는 자외선, 황사, 꽃가루, 미세먼지 등의 유해환경으로 인해 신생아 태열, 아기침독, 아기지루성 피부염 뿐 아니라 아토피 피부염, 가려움 등의 여러 피부질환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연약한 아기피부에 대한 걱정도 커지고 있다.

이에 아기 피부관리를 위해 여러 종류의 저자극 유아보습크림, 아기수분크림, 베이비화장품을 알아보고 있는 가운데 그 중 아기 피부관리에 알맞은 보습제로 후코이단을 함유한 후코이단아토크림이 일부 매니아층 중심으로 점점 알려지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흔히 아토피성 피부염은 특정 물질에 대해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과민하게 인식하여 특정 피부부위를 공격함으로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후코이단은 해조류에 포함된 다당류로서 미역 기준 약 0.3%만 들어있는 귀한 물질인데, 후코이단의 생체밸런스 정상화 기능이 이러한 과민한 면역반응을 억제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후코이단은 알레르기 질환의 발생 원인인 IgE의 생성을 억제해 알러지 매개물질의 분비를 억제함으로써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예방하는데 유용한 물질로 알려져 있고 피부염환자를 대상으로 후코이단을 적용 시험한 결과에서도 증상개선 효과가 있음이 밝혀진바 있다.

이에 일본에서는 아토피 피부 및 헤어에 예민한 고객들 중에 후코이단 성분이 들어간 기초케어 및 헤어제품에 높은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있으며 고가에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여러 학술자료에 따르면 후코이단의 보습력은 뛰어난 보습제 중의 하나로 알려진 히아루론산의 보습력보다도 더 높은 보습력을 지니고 있으며 뛰어난 재생력을 인정받아 이미 유럽, 일본, 우리나라에서 주목받는 건강식품이나 고가의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