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NK세포의 활성화 등 항암치료의 보조요법으로 기대, 울트라 뉴트리션 3000
고정혁 기자 입력 2018년 03월 02일 15:04분9,233 읽음


강산도 변한다는 10년의 주기를 수차례 거치며 인체는 노화를 겪는 것은 물론 각종 질병과 크고 작은 전쟁을 치른다. 흰 머리나 주름과 같은 외관상의 변화 외에도 혈관이나 각종 장기의 기능이 떨어지고 면역력은 급격히 약화된다. 이때 건강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노화가 진행된 신체 곳곳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공급해주는 것이다. 특히 체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하는 중년 이후나, 암이나 큰 수술 등을 겪은 뒤라면 건강의 재도약을 위해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이 필요해진다.

미국 파이토베이션사의 트레이시 박사가 2001년 개발한 ‘제네픽(GenEpic)’은 미국 FDA승인 하에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에 대한 임상연구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암 치료를 위한 생약보충제다. 그라비올라에 포함된 강력한 아스토게닌류가 암세포의 에너지원이 되는 ATP를 억제,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원리로 미국과 일본,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된 임상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은 물론 FDA의 승인(FDA Clinical Trial : NTC01987999)을 받아 전립선암에 대해 소실률 93.3%의 2차 임상결과를 도출해내는 등 지속적인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가까운 일본에서는 91개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다.

트레이시 박사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암환자들의 항암치료시에 동반되는 영양결핍을 해소하고, NK세포의 활성화 등 자체 면역력 증대에 포커스를 맞추어 항암치료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새로 개발한 ‘울트라 뉴트리션 3000’을 출시했다.

트레이시 박사는 “그 동안 제네픽을 통해 많은 암환자들을 치료해왔고, 그들은 이제 더 이상 암의 징후를 보이지 않지만 우리는 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그들에게 영양적인 지원을 통해 암이 재발되지 않기를 바라왔다. 치료기간동안 항암치료의 효율을 높이는 연구가 지속되었고, 항암치료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암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영양학적인 모든 측면에서 지원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며 개발 동기를 밝혔다.

또한 “식물영양소, 엔자임, 미네랄, 비타민을 비롯해 많은 원료들이 함유되어 있어 매일 섭취할 경우 신체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영양소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만날 수 있는 전통적인 비타민 영양제들이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정된 함량에 그친 것에 비해 울트라 뉴트리션 3000은 질병으로부터 회복될 수 있는 충분한 함량을 포함하고 있어 현재 여러 종류의 항암제를 사용하여 암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의 보조요법으로 특별히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 성분은 혈행개선에 좋은 영지버섯자실체 추출물 베타글루칸 24mg, 기억력과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추출물 플라보노배당체 30mg, 간 건강을 돕는 밀크씨슬추출물 실리마린 130mg, 항산화ㆍ높은 혈압 감소를 돕는 코엔자임Q10 100mg,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좋은 테아닌 200mg,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을 돕는 홍경천추출물 로사빈 8mg, 식후혈당 상승 억제에 좋은 바나바잎추출물 코로솔산 0.9mg, 피부보습을 도와주는 히알루론산 150mg 등이다.

여기에 비타민A, C, E, B12, B6, B2, B1, B3, B5, D3, K, 엽산, 비오틴 등 13종의 비타민은 물론이고 구리, 요오드, 크롬, 마그네슘, 철, 아연, 칼슘, 셀레늄, 몰리브덴, 망간 등 10종의 미네랄까지 함유되는 등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31가지 기능성 성분을 인정받았다.

민간에서 면역력이나 항암 등의 효과로 자주 입에 오르내리는 잎새버섯 250mg, 표고버섯 50mg, 알로에겔 100mg, 로얄제리 150mg, 황기뿌리 분말 150mg 등 천연 성분 부원료도 주목할만하다. 무엇보다 함유된 버섯들로 인해 기타원료유래 베타글루칸도 360mg이나 되어 세포조직의 면역기능을 활성화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기능성 원료 외에 주목할 것은 별도로 첨가된 '효소'다. 엔자임(Enzyme)이라고도 불리는 효소는 몸에 들어온 영양소가 대사활동을 제대로 해낼 수 있도록 촉매제 역할을 하는 성분이다. 최근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생체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할 때 별도의 효소를 첨가하는 것이 추세인데, 울트라 뉴트리션 3000에는 FDA 특허(US 7,235,390 B2)를 받은 AES효소가 첨가되어 눈길을 끈다.

AES 효소는 프로테아제, 아밀라아제, 리파아제, 셀룰라아제 등 많은 소화 효소에 효소의 작용을 돕는 미네랄을 더한 것으로, 강산성, 강알칼리성 두 가지 종류의 곰팡이에서 추출한 효소가 pH1.7에서 pH11까지 활성화되어 위, 장, 혈류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강력한 흡수율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혈행개선과 간, 혈당관리, 항산화 등에 도움이 되는 31가지 기능성 성분들이 전 소화과정에서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하여 체내 이용률을 높였다.

의학의 발달로 백세시대가 도래하면서 이른바 유병장수(有病長壽)의 삶을 살고 있는 요즘, 건강한 노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새로 출시된 울트라 뉴트리션 3000은 다양한 기능성 원료의 구성으로 간 기능개선, 혈행 개선, 항산화, 혈당 관리,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 피로 개선 등 수십 가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으로 건강의 재도약을 노리는 사람들이라면 눈여겨볼만한 제품이다.
월간암(癌) 2018년 3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