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온열요법을 통한 암면역치료, 원적외선 바이오매트 선택방법
임정예 기자 입력 2017년 11월 23일 16:34분3,476 읽음
암환자들은 흔히 저체온 증상이 나타나고 면역력이 떨어져 암치료가 쉽지 않으며 암이 재발할 가능성도 높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암치료 관련 면역력을 강화하는 체온면역요법, 즉 온열요법이 주목받고 있다.

한 예로 일본에서 전직 수상과 의사들의 치료하는 의사로 유명한 이시하라 유미박사의 저서 “체온1도 올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에 따르면 “체온 1도 상승 시 면역력이 크게 높아져 암 뿐만 아니라 감기, 대상포진, 아토피,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류머티즘, 우울증, 비만 등 현대인들을 위협하는 문제들을 상당 부분 해결할 수 있다”라고 한다.

또한 널리 알려진 책 “체온1도 암을 이긴다”의 저자 요시미즈 노부히로 박사에 따르면 온열요법은 저체온증을 개선하여 면역력을 높여 고온에 매우 약한 암세포를 약한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전통적인 암치료와 더불어 병행되어야 할 필수적인 대체요법이라고 주장한다.

특히 노부히로 박사는 온열요법의 장점이 암세포를 아포토시스(세포자살)시키는 기능이라 보고 있는데 그 근거는 미토콘드리아에서 세포자살(아포토시스)를 일으키는 치토크롬C라는 효소가 생성되는데, 온열요법을 하면 신체는 열활성 단백질(HSP)을 생산하여 이 단백질이 미토콘드리아를 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는 것이다.

원적외선 바이오매트 선택방법
온열요법을 위한 온열매트형 원적외선 바이오매트를 선택할 때 무엇보다 전자파 안전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전자파에 오래 노출되면 면역기능장애, 기억력저하, 테스토스테론 분비저하, 불임, 수면 및 운동기능 장애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주장하는 전문가들도 있으므로, 전자파 관련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온열매트형 원적외선 바이오매트를 사용하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다. 더욱이 길게는 10년까지도 장기간 장시간 사용한다는 점을 착안할 때 그 불안감은 더욱 커질 수 있다.

그렇다면 전자파 안전성 관련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온열매트형 원적외선 바이오매트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직접 전자파를 측정하는 방법, 전자파 관련 여러 기관으로부터 어떤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 그중 독일TUV라는 기관에서 “독일TUV인증매트”를 받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이 좋은 방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독일TUV는 전자파 관련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인증기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므로 이 기관에서 “독일TUV인증매트”를 받았다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