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소아성장, 교정과 에너지 공급 등 다양한 한방치료 있어
김진하 기자 입력 2017년 03월 23일 15:22분3,520 읽음
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성장 시기와 성장 속도가 적절하고 평균적인 키가 되어야 올바른 성장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성장이 부진하거나, 성장이 너무 빠른 경우도 존재 한다.

자녀의 키성장을 걱정하는 부모의 대부분은 아이들이 키가 잘 자라지 않을까 하는 것이다. 때문에 성장클리닉부터 성장 치료 한의원, 병원 등 많은 곳을 찾아보며 문제의 유무부터 문제가 있을 시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알아보는 부모들도 많다.

성장기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치료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강서구 드림한방병원 강주안 원장은 “성장기 아이들은 자세 관리를 잘 해주기만 해도 키가 최대한 자랄 수 있고, 척추뼈를 바로 잡아준다면 성장기에 겪는 많은 근골격 통증이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다”말한다.

특히 성장 방해요인 중 하나인 척추측만증의 경우, 전체 환자의 45% 이상이 10대 청소년일 정도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데 조기 발견이 어려우므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문제 발생 시 바로 치료를 시작하는 게 좋다.

성장이 필요한 아이라면 연령별 및 원인의 타입별 분석을 정확히 하고, 호르몬 및 도수치료, 운동치료, 물리치료, 체내에 성장에너지를 공급하는 한약처방 등 겉과 속을 모두 아우르는 다양한 치료가 병행될 수 있다.

강 원장은 “아이들의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나 비만, 자세 불균형과 같은 후천적 문제부터 선천적 질환의 문제, 유전적 문제, 성장 시기별 성장 속도 등 많은 부분을 진단해야 한다. 때문에 정밀한 검사부터 시작해야 하며, 진단 결과에 맞는 치료법을 환자마다 다르게 처방하여 올바른 성장을 하도록 해야 한다. 특히 성장에 큰 방해가 되는 척추측만증은 육안으로는 조기 식별이 어려우므로 꼭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