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 전문가회원accessibility 회원가입perm_identity 로그인
꽃송이버섯, 효율적인 섭취 방법에 대하여

이 기사는 김진하 기자가2017년02월28일 20시48분에 최종 입력하였습니다. 총 9346명이 방문하여 읽었습니다.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인체에 적합한 천연물질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천연물을 이용한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천연물 중에서는 유용한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버섯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완전식품 버섯 
버섯은 필수 아미노산, 지방산, 비타민, 탄수화물, 무기질 등의 풍부한 영양소와 독특한 맛과 향을 함유하고 있는 기호식품으로 주로 식용으로 애용되어 왔으며, 그 중 일부 버섯만이 특정용도로 이용되어 왔다. 하지만 과학의 발전과 함께 체계적인 연구로 버섯의 성분들이 규명되고 다양한 곳에 이용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면서 버섯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꽃송이버섯은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버섯중 하나이다.

꽃송이버섯의 베타클루칸 성분
베타글루칸은 주로 효모의 세포벽, 버섯류, 곡류 등에 존재하고 있는 물질이다. 꽃송이버섯은 베타글루칸의 함량이 건조중량의 40% 이상일정도로 β-1, 3-D-glucan 함량이 가장 높은 버섯이다.

최근에는 매스컴을 통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여러 차례 소개되면서 더 유명해졌다. 그러나 베타글루칸은 버섯의 세포벽 속에 들어 있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효과적인 섭취나 소화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꽃송이버섯을 으깨거나 발효시키는 등 추가적인 가공방법을 통해 세포벽에 상처를 내주어야 효율적인 베타글루칸 섭취가 가능해진다.

꽃송이버섯의 효율적인 섭취방법
건강식품의 경우 장기간 꾸준한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통 꽃송이버섯을 섭취하는 방법에는 꽃송이버섯으로 차를 우려서 먹는 방법, 버섯 그대로를 갈아서 만든 분말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짧은 시간 내에 편리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베타글루칸을 섭취하기 위한 방법에는 바로 꽃송이버섯 베타글루칸 추출물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바이오 기술의 발달로 꽃송이버섯에서 베타글루칸을 추출하여 만든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공급되고 있다.

추출제품을 선택할 때 중요한 점은 꽃송이버섯 ‘추출물 함량’이다. 현미, 정제수 등을 많이 배합하고 정장 중요한 꽃송이버섯 ‘추출물 함량’은 적으면서도 꽃송이버섯 제품으로 홍보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건강식품 전문 공급회사인 엘가닉에서는 꽃송이버섯 추출물 함량이 70%로 매우 높고 발효기술을 접목해 눈길을 끈다. 영양소가 풍부해지고 기존에는 없던 유익한 성분을 생성하는 발효의 장점을 활용해 효능을 극대화한 것이다. 

또한, 잘 녹는 과립형 제품으로 물 없이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고 거부감 없는 맛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장기간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자신의 건강을 생각하여 많은 제품들을 비교해보고 꼼꼼하게 살펴본 후 구매하는 지혜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