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암 회복부터 관리까지 차별화된 시스템 - 메디움강남요양병원
임정예 기자 입력 2017년 02월 13일 17:29분20,505 읽음


메디움 강남요양병원의 차별화된 치료 시스템
의학기술의 발달로 기대수명은 늘었지만 아직까지 암은 우리에게 공포의 대상이다. 암 환자들은 수술과 치료 후 재발에 대한 걱정이 많지만 아직 우리나라 의료시스템 상 암 치료 후 제대로 된 사후관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상황에서 수많은 암 환자들이 입소문을 타고 찾아오는 암 요양병원이 있다. 가족보다 더 가족 같은 분위기로 환자 개인 상태에 따라 맞춤치료를 지향하는 메디움 강남요양병원(원장 홍영한)을 찾았다. 

강남역 대로변에 위치한 메디움 강남요양병원은 도심 속 내 집 같이 편안한 분위기로 환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삼성서울병원, 서울성모병원, 강남세브란스, 아산병원 등 빅4 대학병원과 가까워 항암, 방사선 치료를 다니며 입원하기 편할뿐더러 각 대학병원까지 병원 차량을 운행한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메디움 강남요양병원은 도심 속 웅장한 건물의 모습과 대조적으로 편안한 힐링 공간으로 환자의 심신을 두루 살피는 전인치유병원이다. 흔히 암 진단 확정 후 수술을 앞둔 환자나 수술 후 회복 중인 환자, 항암-방사선 치료 중인 환자들에게 치료 효과를 높이고 항암, 방사선 치료 부작용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통합의학적 암요양병원으로 알려져 있다. 

주로 양방과 한방 통합의학적 치료를 중심으로 면역치료와 암성통증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며 환자에게 만족스런 치료를 선사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3세대 면역항암제인 이뮨셀LC 치료에 수많은 임상 경험을 가지고 있어 전문성을 확보한 상태이다. 

항암면역세포치료인 이뮨셀은 항암치료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단기간에 면역력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이상적인 치료이다. 이뮨셀은 환자의 혈액 100ml 채취해 혈액 속 면역세포를 분리한 후 필요할 때마다 증식․배양한 뒤 면역세포의 숫자를 늘려 수혈하는 맞춤식 면역세포치료이다. 특히 수술 후 미세하게 남아 있는 잔존암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항암치료와 병행 가능하며 암 재발 방지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어 효과적이다. 

메디움 강남요양병원에서 시행하는 암성통증치료는 암 통증 치료기인 ‘페인스크렘블러(Pain Scrambler)’를 이용하여 고통을 덜어준다. 페인스크렘블러는 비침습적으로 피부에 부착한 전극을 통해 전기적으로 통증을 완화하는 첨단 의료기기이다. 암성통증은 물론 만성통증, 난치성통증, 수술 후 또는 외상 후 급성통증, 신경통증 등 다양한 통증에 적용 가능하며, 특히 암성통증에 아주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이외에도 고주파온열치료, 고압산소치료, 메가비타민C, 자닥신, 미슬토, 셀레늄, 킬레이션치료, 항암단, 산삼약침을 이용한 한방치료 등 환자에 최적화된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고주파 온열치료는 암 조직에 에너지를 가해 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해 서서히 파괴시키는 치료로 암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다. 이 치료에는 온열치료의 단점을 개선한 최첨단 고주파온열치료기 온코써미아의 고주파를 이용한다. 암 조직에만 에너지를 전달해 정상 조직 손상이 없어 안전할 뿐만 아니라 부작용과 합병증이 거의 없어 암 환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와 병행하면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으며 신진대사 및 면역계를 활성화할 수 있다. 생존율을 증가시키고 통증을 경감시켜 최근 암 환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치료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미슬토 항암면역요법 및 자닥신 면역주사, 고용량 비타민C 주사치료도 항암․방사선치료와 병행하는 경우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고 항암․방사선치료의 부작용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메디움 강남요양병원은 검증된 치료법과 최첨단 장비를 동원해 환자의 건강 상태를 세세히 관리하며 치료하고 있다. 환자의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보듬어 주며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부담되지 않는 자연스러운 치료 원칙을 고수하는 점은 이 병원의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환자의 몸과 마음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가족 같은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산후조리원급 VVIP 고급 병원 시설로 환자를 맞이하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병실은 온돌로 이루어져 있으며 2층 로비는 스타벅스를 연상케 하는 북카페로 힐링의 공간으로 최적화되어 있다. 

북카페에서는 700여 권의 도서와 함께 차를 마시며 편하게 족욕할 수 있는 족욕시설이 갖춰져 있다. 한의사가 직접 환자의 병이나 체질에 따라 한방차를 블렌딩하여 입원 기간 동안 제공하는 ‘Tea therapy’는 환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 중 하나이다. 또한 환자의 심신 건강과 빠른 회복을 위해 필라테스, 영화감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체적인 고통과 정신적인 마음의 상처 등을 어루만져 주고 있다. 



메디움 강남요양병원은 도심에 위치해있어 차로 5~10분 거리를 이동하면 양재시민의 숲과 도곡공원, 우면산 자연생태공원 등을 매일 산책할 수 있다. 산책을 원할 시 병원에서 차량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답답한 병실 생활을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암 환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편안한 상태에서 치료에 임할 수 있는 환경이다. 표준 암 치료와 더불어 통합의학적 암 재활전문병원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환자 개인에 맞는 맞춤 치료를 시행한다면 환자의 고통 경감과 빠른 쾌유를 바랄 수 있을 것이다. 


★ 메디움강남요양병의 통합의학 치료프로그램
 ➊ 2주 체력만들기 프로그램(수술전) ⇒ ➋ 4주 체력회복 프로그램(수술후~항암,방사선치료 시작전) ⇒ ➌ 12주 면역강화 프로그램(항암 & 방사선치료 시행중) ⇒ ➍ 8주 일상복귀 프로그램(항암 & 방사선치료 종결 후 2개월까지) 
● 면역UP 프로그램(재발, 전이 및 잔존암<말기암>환자) 
월간암(癌) 2017년 1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