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차가버섯, 후코이단 등 2017년 고려인삼공사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주목
고정혁 기자 입력 2017년 01월 12일 12:14분3,361 읽음


2017년을 맞아 고려인삼공사가 CI,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 등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 2016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이어 2017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고려인삼공사를 미리 만나보자.



◆대체의학 선두주자 고려인삼공사
자연이 준 최고의 선물 차가버섯! 고려인삼공사는 2000년대 초반 러시아 연구진과 차가버섯 유효성분을 안전하게 보존하고 화학적인 첨가물을 넣지 않은 100% 제품 개발에 착수, 여러 차례의 시도 끝에 핵심 성분만 뽑아낸 추출분말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17년간의 연구와 환우 중심의 안전한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의지가 더해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려인삼공사 “Healthy Life Expert” 
16년간 고려인삼공사 대표 브랜드로 사용해 오던 CI가 새로운 이미지로 탈바꿈되었다.
고객의 건강한 삶을 연구하는 천연 대체의학 전문 기업 고려인삼공사의 새로운 CI는 [Natural+Medical+Science]의 콘셉트로 단순한 건강 보완기능을 넘어 암환우들에게 도움을 주는 천연 대체식품의 선두주자로 과학적 연구시스템과 철저한 공정관리를 모티브로 한 고객에게 신뢰받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담고자 했다.

특히 인간의 세포가 연결되고 움직이는 모습을 K의 형태로 표현하였으며 생체공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다. 이번 CI를 통해 고려인삼공사만의 국민 건강 브랜드로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할 전망이다. 

◆고려인삼공사 홈페이지 개편 소식
현재 5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 중에 있는 고려인삼공사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기존 홈페이지를 과감히 개편하기로 결정했다. 90페이지가 넘는 기존 홈페이지의 개편 작업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몇 개월의 걸친 개편 작업을 통해 사용자의 접근성이 용이한 UI를 접목하고 환우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며, 원클릭 결제 시스템과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모바일 이용자들이 급증하는 요즘, 모바일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제공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홈페이지 방문 및 구매를 쉽고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다.

고려인삼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는 홈페이지의 가독성을 살린 심플한 이미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홈페이지를 준비 중에 있으며,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안정감 있는 홈페이지를 구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현재 고려인삼공사의 대표 상품인 차가버섯과 후코이단을 기반으로 홍삼, 아로니아, 실크단백질 등 다양한 건강보조식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차가버섯이 암 환우들에게 항암식품으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고, 미역귀와 다시마 성분에서 추출한 성분인 후코이단은 체내의 비정상적인 세포를 제거하는 것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6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대상 수상,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등 다양한 수상을 받은 고려인삼공사는 ‘암 환자를 위한 건강가이드’ 발간 등 암 환우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오분 대표는 “고려인삼공사 경영철학은 단순히 상품 판매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환우들의 건강 회복에 있다”며, “이를 위해 환우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그들의 마음을 헤아려 공감해주고, 희망을 나눠주는 일에 직원들 모두가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