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몸에서 면역의 역할
장지혁 기자 입력 2014년 07월 23일 11:31분266,431 읽음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는 일반적으로 일정한 주기에서 발생, 분열, 증식을 반복하다 세포의 일정 수명이 다되면 사멸합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세포에 다양한 원인(발암 물질, 스트레스, 바이러스 등 면역 이상을 유발하는 것)으로 인해 유전자의 이상이 발생하고 정상 세포가 암 세포로 변화하여 비정상적인 증식을 반복하면서 죽지 않고 계속 증식하게 됩니다.

우리 몸 안에는 이렇게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암 세포를 제거하기 위해 항상 감시를 실시하고, 발견 즉시 제거합니다. 이런 면역력의 핵심은 암 세포를 인식하고 림프구에 정보를 전달하는 수지상 세포와 같은 대식세포와 암 세포를 직접 찾아 죽이는 림프구 등의 면역 담당 세포에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능을 "면역 감시기구"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평상시 건강한 상태의 우리 몸은 이 면역 감시기구에 의해 암세포를 죽이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하지만 면역 기능이 떨어지면 면역 감시기구를 피해 증식하는 암 세포가 나타납니다. 이것이 증식을 반복해서 커지면 소위 "암"이라는 질병으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암이 더 진행되면 암 자체가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을 억제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래서 면역기능은 더욱 약해지고 암세포는 더 큰 조직을 이루고 몸의 곳곳에 정착(전이)하게 됩니다.

이런 암과 면역력의 균형이 깨진 것이 암의 근본적인 원인이므로 인위적으로 생체의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여 스스로의 면역력으로 암을 치료하면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 건강한 삶을 유지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월간암(癌) 암과 면역력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