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癌)묻고 답하기
위암2기라 했다가 상피내암이라니?
작성자: 베들레헴 작성 일시2012년 03월 01일 15:21 분 방문자: 859742
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한해가 끝나갈 무렵 위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그결과 큰병원에 가보라는 의사의 권유로 지방병원에서 천안 순천향병원으로 검사를 받으러 갔습니다. 조직검사 결과 위암 2기라는 진단과 함께 최종수술을 해야 한다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여러가지 기초적인 검사를 거쳐서 최종위암 2기초 라는 의사의 말에 당혹감이 있었으나 빨리 발견하게 된점을 고려해 수술을 받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수술후 조직검사결과 상피내암이라는 진단을 다시 받게 되었습니다.그러나 수술을 하기전 상피내암이라는 진단을 왜 받을 수없었는지?? 조직검사를 받았는데도 불과하고 왜~~전혀 다르게 진단이 나오게 되는 지 무척 궁금합니다. 이런 경우의 사례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 상피내암의 치료방법은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꼭 부탁 드립니다.
알려 주세요?? 고맙습니다.

관리자  2012.03.06 12:22

안녕하세요. 베들레헴님

암의 진단을 받을 때 딱히 어느 한 곳에서만 발견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간혹 다발성암을 진단 받는 분들도 있습니다.

암의 크기가 위암진단을 받았지만, 다시 상피내암이라는 것이 다발성으로 암이 발생한 듯합니다.
의료의 검사장비가 많이 발전하였지만 다발성암의 경우 한꺼번에 모든 부위의 암을 진단하기는 어렴이 있습니다.

아직 수술이 가능하고, 초기의 암이므로 그리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수술후에 기본적인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을 익히셔서 생활하신다면 이전 보다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상심이 크시겠지만, 넘어야할 산이라 생각하시고 지혜롭게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