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癌)묻고 답하기
간암입니다 도와주세요,,
작성자: 해림아빠 작성 일시2010년 11월 15일 15:19 분 방문자: 876262
안녕하세요,,,,저는 올해 27살인 남자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저의 장인어른께서 알콜중독으로인해 병원에 입원하셧다가
간암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엇습니다..
아직 어린저로서는 큰부담과 이 일을어떻게해쳐나가야될지가너무걱정입니다.
장모님도안계셔서 홀로 지내시다가 그렇게되셧는데..
처음부터 어떻게 해야될찌 뭘준비해야할지도모르겟습니다..
금전적인문제도 문제이거니와 장인어른께서는 집도제산도하나도없으싶니다..
시작부터를 어떻게해야할지라도좀 알려주세요
정신이하나도없네요...

관리자  2010.11.16 16:51

안녕하세요. 알콜중독치료 중에 간암이 발견된 것으로 보아 아마도 술로 인한 간경화에서 간암으로 진행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간암 몇기인지 밝히지 않으셔서 앞으로 진행과정이나 예후등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간암은 치료비가 특히 많이 드는 암 중에 하나입니다. 2004년 통계청발표에 보면 암환자들이 부담하는 표준치료비(6개월 기준) 순위에서 간암이 1등으로 4,414만원으로 밝혀졌습니다.
2위인 위암이 2천만원 정도인 것에 비하면 두 배 이상의 치료비가 든다는 것입니다. 또한 간암은 재발율도 20~25% 정도로 매우 높고 다른 장기로의 전이도 빠른 편입니다. 1기에 발견해도 5년 생존율이 43% 정도입니다.

특히, 장인분의 경우는 알콜중독으로 간이 거의 손상된 상태에서 간암으로 발전된 경우로 보이기 때문에 그 예후는 더더욱 좋지 않습니다. 이미 간의 기능이 거의 손실되었고 간뿐 아니라 신체의 다른 부분도 몹시 안 좋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몇기인지, 전이가 되었는지, 앞으로의 치료는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 수술이 가능한지, 아닌지(전이된 경우는 수술로 효과보기 힘들어 수술이 의미가 없습니다) 등등을 먼저 알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간이식의 경우 간암 아주 초기에만 효과를 볼 수 있고 가능합니다. 시기를 넘기면 한다고 해도 실효성이 없습니다.

가능하면 기초생활수급자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시면 좋습니다. 의료비 감면폭이 가장 크니까요. 그게 안 된다면 의료급여1동 헤택을 받으시면 비급여 항목을 제외한 의료비 전액을 감면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번이나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