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고투고
잎새버섯의 효율적인 섭취방법은?
작성자: 행복나눔 작성 일시2014년 07월 24일 16:21 분 방문자: 268487
[잎새버섯 현황]
요즘 KBS, MBC, SBS는 물론 여러 케이블 방송에서도 잎새버섯에 대하여 앞다투어 여러번 방송을 하면서 많은 분들이 잎새버섯을 섭취를 해보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방송에서 여러번 잎새버섯이 방송이 되면서 잎새버섯에 대한 효능은 이미 대부분의 분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방송의 한계성 때문에 잎새버섯 섭취에 대하여는 좀 편협된 인식을 하는 것으로 파악이 되었습니다.

[방송에서는 생 잎새버섯으로]
대부분의 방송 화면의 편성을 보면 생 잎새버섯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대 부분의 사람들은 방송에서 본 버섯을 보고, 버섯만 좀 사서 먹으면 마치 방송에서 말한 병들이 낫고 건강이 좋아지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참고로, 방송에서는 가공하지 않은 농산물로는 그 효능을 그대로 이야기 해도 식품법에 저촉되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생 버섯으로 화면에 내보내면서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방송을 자세히 보면, 추출물 이란 글귀를]
하지만 방송에서 자세히 보면 추출물이라고, 글로써 표현된 것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방송에서 '효능이 어떻다' 'FDA 승인 받았다' 하는 등의 내용을 보시면 분명히 추출물 이란 글씨의 표현이 있습니다. 즉, 방송에서는 추출하여 만든 어떤 특정회사의 제품으로는 그런 효능 등을 직접적으로 말할 수 없으므로 어떤 회사 제품은 말하지 않고 그냥 추출물이란 글로써의 표현을 하는 것입니다.

[생 잎새버섯이나, 건조 잎새버섯 섭취]
생 잎새버섯으로는 일반 버섯과 같이 다양한 요리를 해 드실 수 있습니다. 잎새버섯은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요리를 해드시면 그 맛에 반할정도입니다. 또한 건조 잎새버섯으로는 간단하게 우려서 바로 차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섭취방법은 좋은 식품으로서의 하나로 드시는 것입니다. 물론 드시면 좋겠지요.

[잘 정제된 잎새버섯 추출물 제품 섭취]
하지만 특정 목적으로 베타글루칸을 집중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특수한 기술로 잘 정제하여 만든 추출물을 드시는 것이 효율적이며, 방송에서 말하는 그러한 결과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정제된 제품은 엑기스나 정제(환) 제품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의 제품이라면 4차, 5차 정제를 한 것을 말합니다.

[일반 추출물 제품과 정제된 추출물 제품]
일부 제품은 수차례 정제하지 않고 바로 일반 추출을 하여 만든 액상 제품도 잎새버섯 엑기스 제품이라고 하여 시중에 유통될 수 있고, 버섯을 그냥 갈아 함유한 환제품되 있을 수 있으므로 잘 정제하여 만든 제품과는 혼선이 없기를 바랍니다. 물론 이런 제품들도 나름대로 드실 수 있으며, 나름대로 좋은면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제된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의 차별성은 분명히 아시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정제된 엑기스, 정제제품 유통 현황]
국내에는 일부 일본에서 직수입된 제품도 유통되고 있고, MADE IN USA 제품도 유통되고 있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국내 제품으로은 아직까지는 한 회사에서 정제된 공급이 되고 있는데, 이회사의 엑기스 및 정제 제품은 100%국내산 잎새버섯으로 특허 출원한 특수 추출 생산 기술에 의하여, 모든 생산공정이 국내에서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방사능 오염걱정도 없다고 하구요. 여러 국내 병원에 입점 판매도 된다고 하니 이미 신뢰성을 얻은 듯합니다.
앞으로 국내 잎새버섯 엑기스 및 정제 제품의 활성화의 기대를 해봅니다.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