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콜라겐 꽉 잡아주는 엘라스틴이 필수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20년 11월 17일 15:02분2,285 읽음
노화를 방어할 수 있는 방법을 위해 다양한 시술 및 운동 등의 자기 관리와 함께 최근에는 영양제나 보조제 섭취를 통해서 조금 더 직접적으로 보완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피부탄력을 위해서 콜라겐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으나, 피부를 구성하는 요소 가운데 탄력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것은 엘라스틴이다. 대개 탄력 하면 콜라겐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이런 콜라겐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뼈대의 역할을 해주는 엘라스틴이 핵심 탄력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피부에 수분을 저장하는 히알루론산과 강성단백질 콜라겐과 함께 엘라스틴은 탄력 단백질로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3대 요소로 제대로 구성된 저분자 엘라스틴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엘라스틴이 부족하면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진피층의 탄력도가 전체적으로 저하될 수 있으며 인대가 덜 탄탄해지고, 주름이 생기는 등의 다양한 노화 현상 등이 가속화될 수 있다.

제대로 된 엘라스틴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데스모신과 이소데스모신이 함유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시중 유통 중인 먹는 엘라스틴 제품 가운데 데스모신과 이소데스모신이 함유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엘라스틴은 점차 줄어드는 만큼 데스모신과 이소데스모신이 있는 진짜 엘라스틴의 섭취를 통해 피부의 탄력과 노화 현상을 고르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