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맘모톰코리아, ‘맘모톰 임상 연구집’ 펴내…25년간의 우수 연구 사례 담았다
임정예 기자 입력 2020년 09월 14일 16:20분1,394 읽음
맘모톰이 국내 20주년을 맞이하여 맘모톰코리아가 25년간의 임상 우수 사례를 담은 ‘맘모톰 임상 연구집’을 펴냈다.

맘모톰은 1995년 Mammotome사가 세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진공흡인 유방생검 기기다.

맘모톰코리아는 “최고의 제품과 기술을 바탕으로 유방암 및 유방관련 질환의 조기 발견을 돕고, 최소침습적 방법을 통하여 전세계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밝히며 ‘맘모톰’을 1999년 하반기 국내에 선보였다.

이후 국내에서는 맘모톰의 인지도가 매우 높아지며 진공흡인 유방생검 자체를 맘모톰이라고 칭하게 됐으며, 다양한 국내외 논문을 통해 맘모톰의 기술, 임상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이에 맘모톰 임상 연구집에는 ▲유두종에 대한 초음파 유도하 맘모톰의 유용성 및 안전성 ▲유방질환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맘모톰의 임상병리학적 분석 ▲맘모톰을 이용한 유방 섬유선종 절제 ▲맘모톰과 중심침생검의 비용 효과 분석 등의 국내외 논문이 수록됐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양성종양 또는 불특정한 덩어리에 대해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병변을 완전히 제거할 때, 맘모톰은 수술을 대체해 통증이나 흉터가 거의 없이 완전히 병변 제거가 가능한 시술 방법인 것으로 판단돼 환자들이 직접 내용을 확인하고 시술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덜 수 있게 됐다.

현재 맘모톰 임상 연구집은 맘모톰 기기를 사용하는 병원에 배포됐으며, 맘모톰 공식 홈페이지,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맘모톰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유방 관련 질환, 유방암 예방 및 권장 식단, 유방암 수술 후 유의사항, 유방암 자가진단 방법, 검진 시기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임상 연구집 게시를 통해 더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맘모톰코리아 관계자는 “맘모톰의 발전과 함께 환자들의 정보 습득 또한 더욱 스마트하고 현명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논문을 통해 검증된 맘모톰 임상 연구 결과는 맘모톰이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안전한 제품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국내 20주년을 맞아 임상 연구집을 출간한 만큼 브랜드와 품질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