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에어컨으로 건조해진 실내 필수품, 백도라지즙 ‘헤블리스 플라티코딘’
임정예 기자 입력 2020년 09월 03일 10:24분1,450 읽음
무더위가 기승인 여름철 냉방기는 여름철 필수품이다. 현대인들에게 이제는 냉방기 없는 여름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당연한 것이 되었다. 하지만 덥다고 오랜 시간 에어컨 바람 속에 있다 보면 머리가 아파오거나 목이 따끔따끔하고 마른기침을 하기 쉽다. 이러한 증상은 실내외의 온도 차와 건조한 실내공기로 인한 목감기증세이다.

냉방을 유지하느라 환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 탁하고 건조한 실내 공기로 인하여 낮아진 습도로 호흡기 질환인 목감기의 일종인 기관지염 위험도 높아지고 있다.

탁해진 실내 공기를 맑게 하기위해 매시간 5분이상 환기를 하여 맑은 공기를 유지하고 습도를 맞추거나 목감기의 좋은 음식인 맥문동, 도라지를 이용한 따듯한 도라지청, 맥문동차를 통하여 목점막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자신의 기관지건강 관리를 위해 배도라지즙, 도라지청 등을 구매하여 섭취하는 수요가 급등하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헤블리스 플라티코딘 백도라지즙은 최고농업기술명인 1호인 이기승 명인의 제주 3년근 백도라지만을 사용하였다. 여기에 국립농업과학원의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플라티코딘D를 8배를 상승시켰으며 맥문동, 잔대, 가시오가피, 은행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목과 기관지염 관리를 돕기 위해 백도라지가 50% 함유되어 있으며, 고농축 스틱형으로 제작되어 작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좋은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