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필네이처 먹는 저분자피쉬콜라겐 ‘쁠랑비쥬’, 왓섬머특가 행사 중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20년 07월 22일 17:36분1,334 읽음
흔히 건강을 챙긴다는 것은 내 몸속 건강만을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심미적인 요소는 물론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피부의 건강 역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잊지 말아야할 사실이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피부의 수분감이 점점 떨어지고 탄력을 잃기 마련이다. 자연스러운 피부노화를 완전하게 막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이를 어느 정도 늦출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최근에는 피부에 수분 및 콜라겐을 보충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피쉬콜라겐이 인기다. 사람의 피부 속에는 진피층이라는 구간이 있는데, 진피층은 피부 탄력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척추동물의 표피 아래에 있는 섬유성 결합 조직이 바로 진피층인데, 진피층의 90%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콜라겐이다.

우리는 대략적으로 25세를 넘기면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이 매년 1%씩 감소하기 마련이다. 피부 속 콜라겐이 부족하면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되고 주름은 더욱 깊어질 뿐만 아니라 색소 침착까지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미리부터 콜라겐을 보충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중에는 바르는 콜라겐과 먹는 콜라겐이 있는데, 최근에는 먹는 콜라겐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콜라겐을 섭취함으로써 직접적으로 콜라겐 보충할 수 있다고 여기는 듯하다. 섭취하는 콜라겐에 있어 중요한 점은 분자량인데, 분자량이 작을수록 흡수가 더욱 좋다. 분자량이 큰 육류콜라겐은 체내 흡수가 어려우니 참고하자.

한편, 건강&뷰티 브랜드 필네이처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인 ‘쁠랑비쥬’를 제공하고 있다. 민물고기인 양식 메기의 껍질을 주원료로 사용한 이 제품은 먹는 어류콜라겐이자, 분자량이 일반 피쉬콜라겐 분말보다 더 작다는 점이 주목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일반 피쉬콜라겐보다 분자량은 더욱 작아 흡수율을 높였고 다른 첨가물이 없이 100%순수 피쉬콜라겐으로만 구성된 ‘쁠랑비쥬’로 피부 속 콜라겐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필네이처의 ‘쁠랑비쥬’는 왓섬머특가로 3+1 행사가 진행 중이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