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석류 꾸준히 인기 있는 이유는?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0년 05월 18일 16:47분2,317 읽음
갱년기란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 부족증상을 겪게 되는 시기이다. 여성갱년기증상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신경 예민, 불면증 등을 겪는다. 전문가들은 충분한 영양분 섭취를 통해 갱년기 극복에 힘써야 갱년기 이후를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다고 말한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복분자, 토마토, 마늘, 석류, 연어 등이 있다. 평소 이러한 에스트로겐 음식 섭취가 어렵다면 영양제 복용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권장한다.

최근 석류 효능이 알려지며 각종 매체에서 석류즙과 갱년기 영양제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석류는 석류나무의 열매로 여자의 과일이라고 불린다. 면역력을 증강시킬 뿐만 아니라,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여성호르몬 유사 물질인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

석류추출물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영양분이 석류의 껍질과 씨앗에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과육만 먹어서는 석류의 효능을 온전히 얻기 힘들다. 이에 따라 어머니 생일선물, 시어머니 생신선물로 석류추출물이 함유된 영양제를 선택하는 추세이다.

대표적인 여성 갱년기 영양제 제품으로는 ‘더플로레 갱년기여성 N 미작’이 있다. 이 제품에는 국내산 석류추출물이 함유되었다. 이와 더불어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MSM(식이유황), 크랜베리 농축액, 콩발아배아추출분말 등을 부원료로 배합하였다.

이 제품은 하루 섭취 분량만큼 PTP 개별포장이 되어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또한 GMP 인증시설에서 제조되었으며, 삼성화재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제품으로 안심 섭취가 가능하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