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강원지역암센터, 암예방의날 맞이하며 SNS 이벤트 진행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20년 03월 17일 14:19분1,237 읽음
오는 3월 21일 암예방의날을 맞아 강원지역암센터에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민암예방 수칙 바로알기 등 암예방 캠페인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암 예방의 중요성과 건강생활 실천을 바로 알기 위해 강원도, 보건복지부, 국립암센터 후원하에 전국 12개 지역암센터와 동시 진행된다.

이에 강원지역암센터에서는 퀴즈 및 컨텐츠 공유 등을 통해 참여자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등 암예방의날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중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인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이벤트 진행 중에 있다.

전국 12개 지역암센터가 함께하는 암예방의 날이 3월 21일이 된 데는 이유가 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암 발생의 ⅓은 충분히 예방가능하다고 밝혔다. ⅓은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고, ⅓은 적절한 치료를 병행하면 완화가 가능하다고 한다. 이에 따라 암에 대한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3-2-1’의 숫자를 가져와 암예방의 날이 매년 3월 21일로 탄생했다.

국립암센터에서는 암을 예방하는 10가지 생활 수칙에 대해 권고하고 있다. ▶담배를 피우지 않고, 남이 피우는 담배 연기도 피하기 ▶채소와 과일을 충분하게 먹고,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 잡힌 식사하기 ▶음식을 짜지 않게 먹고, 탄 음식을 먹지 않기 ▶암 예방을 위해서 하루 두잔의 소량 음주도 피하기 ▶주 5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걷거나 운동하기 ▶자신의 체격에 맞는 건강 체중 유지하기 ▶예방접종 지침에 따라 B형 간염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받기 ▶성 매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안전한 성생활 하기 ▶발암성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작업장에서 안전 보건 수칙 지키기 ▶암 조기 검진 지침에 따라 검진을 빠짐없이 받기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