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여드름과 그로인한 흉터, 피지선 파괴와 피부 재생 필요
임정예 기자 입력 2020년 03월 17일 10:52분1,516 읽음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왕성하게 발생하는 피부 질환으로 누구나 한번쯤 경험하게 된다. 이렇게 발생한 여드름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게 되면 여드름흉터로 발전할 수 있어 조기 발견은 물론 꾸준한 치료를 서두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여드름 흉터는 한번 생기면 쉽게 지워지지 않고, 치료도 오랜 시간이 걸려 적극적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피부 질환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여드름흉터치료에 대해 백석역한의원 경희윤앤송한의원 김현철 원장은 “개선을 위해선 피부 자극 걱정이 적은 치료 등으로 눈에 보이는 부분만 개선하는 것이 아닌 여드름성 피부에 직접적으로 변화를 주는 치료가 가능해야 한다. 한방에선 섬세한 침 시술을 중심으로 여드름과 그 흉터 개선에 주력한다. 피지선 파괴침이나 흉터 재생 윤침을 주로 활용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드름의 원인이라 할 수 있는 피지선을 파괴하기 위한 피지선파괴침은 섬세하고 정밀한 방식으로 이뤄져 치료기간 단축과 재발을 막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피부 자체의 재생력을 위한 흉터재생 윤침은 안전한 여드름자국 및 흉터치료에 적합한 치료법이다. 흉터의 모양과 깊이, 살성 등을 고려한 의료진의 숙련된 노하우가 요구된다. 개선이 쉽지 않은 깊은 흉터 치료에도 적용된다.”고 전했다.

한방에서는 여드름치료의 보다 나은 결과를 위해 체질별 처방에도 주력한다. 이는 체내에 남아 있는 여드름 악화요인을 개선시키는 처방이다. 또 관련 한방연고를 사용해 여드름 악화 방지와 여드름흉터 예방에도 힘쓴다.

단, 이러한 방법들은 개인의 증상과 체질 병력기간 등을 고려한 맞춤처방과 치료가 가능해야 좋은 결과를 얻은 수 있는 점 유념해야 한다.

아울러 여드름흉터치료는 피부재생관리도 함께 진행되어야 한다. 치료 후 여드름과 흉터 자국을 없앨 수 있게 피부 탄력 개선과 색소 완화를 도와야 한다. 심한 외모콤플렉스가 될 수 있는 여드름에 대한 해법은 따로 없다. 증상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대처와 노력만이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데 보탬이 될 수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