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타히보 효능 효율적 활용 위한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 알아두어야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20년 02월 05일 18:30분1,423 읽음
최근 건강식품을 구매할 때 무엇보다 주원료, 성분의 효능이 입증되었는가를 따져보는 소비자들에게 '타히보'라는 건강 소재의 인기가 높다. 타히보는 주서식지가 남미의 아마존강 유역인 나무다. 이 나무는 특이하게도 곰팡이나 버섯 등이 자라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최초로 발견한 고대 잉카제국 시대의 원주민들이 건강에 좋을 것이라 예상하여 타히보를 이용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다.

이와 같은 기록에 관심을 가지게 된 브라질의 '월터 아코시 라다메스' 박사가 1960년대부터 타히보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그 이후 현재까지 진행된 연구들을 통해 타히보의 내부 수피 일부에 다량의 유효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이 성분들이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를 뒷받침해주는 근거 자료인 논문이 무려 2천 편 이상 등재되어 있을 정도로 수많은 과학 연구를 통해 타히보 효능이 입증되었다. 이렇게 과학적으로 타히보 효능이 입증된 타히보이기에 건강 식품에 관심도가 높은 소비자들에게 타히보가 함유된 건강식품의 인기가 매우 높다.

그런데 타히보 건강식품을 구입할 때 한 가지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타히보의 수많은 유효성분들의 성질이 '휘발성'이라는 것이다. 이 휘발성 때문에 타히보를 고온에서 추출하게 되면 많은 유효성분들이 소실되어 타히보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 힘들다는 점이 난제였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추출 공법 개발에 대한 연구들이 어어져 왔고, 결국 '저온 고압 추출' 공법을 적용하여 유효성분들을 지켜내는 데 성공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성분 추출 수율을 높여 더욱더 효율적으로 타히보 효능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타히보 제품 중에서도 '저온 고압 추출' 공법으로 제조된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면에서 '저온 고압 추출' 공법으로 제조된 타히보 건강식품,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의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이처럼 타히보 효능을 살리는 추출 공법 상의 장점과 함께 액상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어 섭취와 휴대가 편리하며, 연령대 구분 없이 모두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 제품이라 인기가 높다.

(주)휴엔바이오는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로서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는데, 이와 함께 타히보가 TV 건강 프로그램에 소개된 것을 기념하여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최대 35%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