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타히보 이용 시 추출 방법 차별화한 가피타히보 라파초 알아두어야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19년 11월 17일 10:00분1,467 읽음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가 '가피타히보 라파초'를 최대 35%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타히보'라는 건강 소재를 원료로 한 프리미엄 건강식품이다. 타히보는 브라질의 아마존 강가에서 주로 자라는 나무다. 이미 고대 잉카제국의 원주민들이 타히보 나무의 안쪽 껍질을 건강을 위한 소재로 이용하였으며, 타히보는 아마존에서만 자라며 인공 재배가 불가능한 나무라는 점과 건강 증진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는 점 때문에 금과 맞바꿀 정도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었다.

1960년대에 들어 브라질의 한 박사에 의해 타히보 성분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었다. 타히보의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됨에 따라 타히보의 활성 성분들이 명확히 밝혀지게 되었고, 객관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SCI급 논문 십여 편을 포함한 국내외 여러 학술 논문 및 관련 특허가 2,000여 건이 등재될 만큼 과학적으로 효능을 인정받게 되었다.

이처럼 타히보에 대한 우수한 효능이 밝혀지고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는 건강 소재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타히보 효능을 제대로 누리고자 한다면 어떠한 추출 법으로 제조되었는지를 확인하여야 한다.

추출법을 따져야 하는 이유는 한 연구에 의해 타히보의 많은 활성 성분들의 성질이 휘발성이라고 밝혀졌기 때문이다. 휘발성 성분들은 고온에 취약하기 때문에, 고온에서 추출이 될 경우 공중으로 흩어져 소실될 확률이 높아진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타히보의 활성 성분들을 소실시키지 않는 추출 법 개발에 힘써왔는데, 국내에 위치한 '홍천 지자체 연구소'에서 '저온 고압 추출' 공법을 적용하여 활성 성분을 지켜내는 데 성공하였다. 이를 통해 성분 추출률을 높여 타히보 효능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주)휴엔바이오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피타히보 라파초'가 바로 이 '저온 고압 추출' 공법으로 제조되었다. (주)휴엔바이오 관계자는 "특허까지 받은 이 추출 공법을 통해 타히보 효능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 라며,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을 섭취가 간편하고 휴대성이 용이한 액상 파우치 형태로 제작하여 소비자들이 불편함 없이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말한 가피타히보 라파초 35% 할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