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타히보 효능 고려해 만든 타히보 제품
임정예 기자 입력 2019년 06월 03일 19:23분2,843 읽음
최근 들어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여러 건강 식품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건강식품 브랜드, 가피타히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에서 판매 중인 '가피타히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타히보를 액상화하여 제품으로 선보인 타히보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다. 특히 '가피타히보 라파초'라는 제품이 타히보의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약간 생소할 수 있는 타히보를 주원료로 하여 만든 제품이다. 타히보란 브라질 아마존강 근처에서 주로 자라는 나무인데, 붉은색 꽃을 피우며 높이가 최대 30m에 달할 정도로 거대한 나무로 알려져 있다.

이 나무의 안쪽 껍질은 이미 잉카 문명 때부터 그 지역 원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이용되어 왔는데, 현대 과학적으로도 다양한 생리활성 작용을 가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에 따라 남미를 비롯한 미국, 유럽, 일본 등 여러 나라들에서 건강을 위한 식품으로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타히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타히보 성분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다. 타히보 성분에 대한 연구 결과, 타히보에는 휘발성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추출 방법을 적용하느냐에 따라 성분 추출 수율이 달라진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이에 지식경제부가 지자체 연구소 육성 사업으로 선정한 홍천 지자체 연구소에서는 타히보 성분들의 특성을 감안하여 효율적인 추출 방법을 연구하게 되었다. 그 결과 다년간의 연구 끝에 저온 고압 추출 방법으로 타히보를 추출한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한다.

(주)휴엔바이오의 한 관계자는 "타히보 속 성분들의 추출 수율을 높이기 위해 특허까지 받은 저온 고압 추출 방법이 적용된 제품이 바로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이다."라며, "타히보 효능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액상 파우치로 만들어져 있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도 있는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