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프리바이오틱스 건강한 다이어트로 각광받는 이유는?
임정예 기자 입력 2019년 02월 19일 08:31분7,034 읽음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 인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네이버 유산균 쇼핑부문에서도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은 기존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을 넘어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각종 미디어에서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효과가 실제로 입증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한 다이어트’로 입지를 톡톡히 다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의 원리는 간단하다. 여타 다른 다이어트 보조제와는 다르게 ‘장 내 균형’을 맞춰 ‘살이 잘 찌는 체질’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장에는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유익균과 해롭게 하는 유해균이 존재하는데 비만세균과 같은 유해균의 수가 많으면 살이 찌기 쉽다. 비만세균은 불필요한 영양분을 축적하고 폭식과 과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로 유해균의 숫자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이섬유와 올리고당류 등으로 구성된 물질로 각종 야채분말이나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이 해당된다. 이외에도 셀렌과 아연 등이 추가로 들어있는 제품이 더 선호된다.

셀렌과 아연이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에 추가 배합되는 이유는 다이어트 시에 쉽게 발생하는 신체적 변화를 막아줄 수 있기 때문이다. 셀렌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갑작스런 다이어트시 발생할 수 있는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아연은 근육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