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동안필수품 루테인 지아잔틴? 이것만은 알고 구매하자
임정예 기자 입력 2019년 02월 03일 09:05분2,594 읽음
최근 국가적인 비상저감조치까지 발령될 정도의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 뿐만 아니라 눈까지 고통 받고 있다. 실제로 심각한 수준의 미세먼지는 건조증, 망막질환 등을 유발해 안구 건강에 매우 해롭다.

오랜 시간 컴퓨터 사용과 스마트 폰 사용으로 시야가 침침하고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겪어본 현대인들이 많다. 그러나 이 같은 초기의 눈 질환에 대해 대수롭지 않은 듯 넘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초기 미 대응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인 황반변성을 키울 수도 있다. 이 같은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병원 검진과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대표적인 눈 건강을 위한 성분이다. 루테인 지아잔틴은 시력의 90% 이상을 담당하는 황반을 이루고 있는 물질이기 때문에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루테인 지아잔틴은 채소 섭취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키기는 어렵다. 특히 루테인 지아잔틴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는 물질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많은 루테인·지아잔틴 건강기능식품이 다 같은 효능을 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제품마다 제조사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우선 ‘인체 적용 실험결과’를 가진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인가 확인해 보아야 한다.

단순히 우리 제품이 좋다가 아닌 객관적인 수치로서 증명해 주는 자료이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이고 검증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눈 건강에 좋은 부원료가 첨가된 것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다. 셀렌, 비타민E,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A, 아연 등을 들 수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