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 전문가회원accessibility 회원가입perm_identity 로그인
피지선 파괴 침 시술 통한 난치성 여드름치료, 세심한 진행 필요

이 기사는 임정예 기자가2018년08월07일 13시07분에 최종 입력하였습니다. 총 351명이 방문하여 읽었습니다.

극심한 학업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 등에 의해 사춘기 학생들의 피부를 망치는 증상인 여드름. 하지만 여드름은 외부 환경 요소, 스트레스, 잘못된 식생활습관을 가진 성인들에게도 흔히 발생한다.

이렇게 누구에게나 흔히 발생하는 여드름은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관건이다. 빠르게 제거하고 싶은 마음에 급한 대로 화장이나 손으로 짜는 등의 방법을 사용한다면 악화된 증상 탓에 더욱 고민하게 되고, 최악의 경우 사라지지 않는 여드름흉터까지도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피부 손상 가능성이 적은 안전한 여드름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다. 또 시술 후 재발 가능성까지 방지 가능하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여드름관리도 가능할 것이다.

이와 관련 윤앤송한의원 강남본점 김용국 원장은 “여드름은 과도한 피지 분비에 의해 발생하게 된다. 때문에 환자의 피지 분비를 제어할 수 있는 안전한 치료법이 필요하다. 물론 피지선을 제어하는 치료와 함께 체질별 악화 원인을 개선하는 치료도 병행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여드름 치료의 기본은 섬세한 압출이다. 숙련된 의료진의 세심하고 꼼꼼한 압출 과정이 있어야만 염증을 보다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다. 또한 잠실여드름치료병원 윤앤송한의원 측에 따르면 피지선파괴침과 같은 시술은 원인으로 지목되는 피지 과다 분비를 막기 위해 피지선을 파괴한다. 시술 후 피지선이 파괴된 자리에 여드름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고, 난치성 여드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여드름의 뿌리인 피지선을 파괴할 때는 특수 침을 이용해 하나씩 세심하게 진행되어야만 피부 손상 우려가 적고 치료기간도 단축할 수 있다. 피지선 파괴 침적용 후에는 진정한방팩, 재생관리, 모델링진정팩 등으로 피부를 회복시키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의 평소 피부상태나 체질별 맞춤 한약처방이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체질별 여드름 악화요인을 관리하기 위함이다. 혹시나 모를 증상 악화나 여드름 흉터 발생을 막기 위한 준비도 철저해야 한다.

김 원장은 “여드름은 최대한 빨리 안전성과 효과가 증명된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지름길이다. 전문가와 함께 하는 적절한 치료, 꼼꼼한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치료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