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문신제거, 지워질 때까지 이뤄지는 책임보장제 도움 돼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18년 05월 18일 15:08분3,303 읽음
문신을 새긴 사람을 보는 일이 대수롭지 않게 느껴질 만큼 문신은 대중화되고 있다. 운동선수들의 문신은 경기를 관람하는데 또 다른 재미를 주고, 셀럽들의 레터링 문신은 무슨 의미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최근에는 이를 멋있게 생각해 따라하는 젊은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미 새긴 문신을 지우고 싶어 문신제거병원을 찾는 사람 역시 증가하고 있다. 깔끔한 타투제거를 위해 확인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새긴 이유가 어찌 되었건 문신제거를 고민하고 있다면 얼마나 깨끗하게 지워질지, 또 제거비용은 얼마인지 걱정과 궁금증이 앞설 수 있다. 피부손상을 줄이고 보다 말끔하게 문신지우기를 바란다면 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문신제거 잘하는곳 선택시엔 비용이나 후기 등을 우선시 할 수 있지만 충분한 문신지우기 경험으로 노하우가 쌓인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투제거 방법은 두 가지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다. 성형외과 관점에서 수술의 방법으로, 피부과 관점에서는 문신제거레이저를 이용해 타투지우기를 하는 것이다.

작은 문신을 빠르고 안전하게 지우는 데는 제거수술이 적합할 수 있다. 이는 피부를 절개하고 문신이 보이지 않게 봉합하는 방법으로 가는 선 상태의 흔적을 남기지만 흉터제거레이저를 이용해 희미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대형문신제거라면 문신에 사용된 색소제거에 적합한 제거레이저를 이용해 문신지우기가 가능하다. 관련의에 따르면 색소의 종류에 적합한 파장의 레이저로 색소를 잘게 부수어 배출하는 방법으로 주변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깔끔한 타투제거가 가능하다. 이때 하나의 레이저만 사용하기보다 몇 가지 문신제거레이저를 함께 사용하는 칵테일요법을 적용하면 보다 빠른 타투지우기가 가능해진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문신지우기는 새기는 것보다 어렵다고 알려져 있으며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경험이 풍부하고 정확한 치료가 이루어지는 문신제거병원에서의 치료라면 제거는 충분히 가능하다.

안성열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는 “수년 간의 경력을 가진 의료진을 통해 맞춤 시술을 진행하면 혹시 모를 부작용 우려를 줄일 수 있고 말끔한 제거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며 “문신제거책임보장제 도입 등으로 제거될 때까지 시술이 이뤄지는 시스템도 치료에 큰 보탬이 된다. 이를 통해 자신의 상태에 맞는 맞춤시술을 제거비용 부담 없이 이뤄질 수 있다”고 전했다.

치료 시 중요한 것은 자신의 문신에 사용된 색소종류나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올바른 치료가 이뤄져야 흉터 등의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따라서 관련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인지, 부작용 우려는 없는지 등의 유의사항을 꼭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