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제5회 명지병원 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장지혁 기자 입력 2017년 12월 31일 20:07분1,160 읽음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은 지난 5일 700여 명의 원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인 제5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나누는 삶 함께하는 기쁨 -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병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병동과 외래에서 환자 안내와 목욕 및 미용 봉사, 호스피스, 연주 및 공연 등으로 환우들을 돌보고 위로하는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했다.

김형수 병원장은 인사말을 "따뜻한 사랑의 마음과 헌신적인 행동으로 환자와 보호자들의 아픔을 함께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명지병원은 앞으로도 환우를 위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봉사자들의 노고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병원 측은 이날 연간 3,000시간 봉사에 참여한 윤길자 님(75, 외래안내, 중앙공급실 봉사)에게 표창장과 전신 암 정밀건강검진권을 부상으로 부여하는 등, 1,000시간 봉사자 11명, 500시간 이상 16명 등에게 종합건강검진권을 수여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참석한 봉사자 전원에게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증정하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명지병원 제5회 자원봉사자의 날은 축하 공연과 부문별 자원봉사 활동 보고, 자원봉사자 소양 교육, 가정의학과 신현영 교수의 건강강좌 등으로 진행됐으며 행사 후에는 참가자 전원이 함께 식사하며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명지병원은 지역 내 자원봉사 활성화와 자원봉사자들의 건강 수호를 위해 고양시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맺고 건강검진을 비롯한 진료 혜택을 제공하는 등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벌이고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