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잠깐만! 지금 손 씻으셨나요? 고려대 구로병원 감염관리실, 감염 관리 캠페인 실시
임정예 기자 입력 2017년 11월 30일 17:57분1,350 읽음
고려대 구로병원 감염관리실(실장 송준영)은 21일(화)부터 22일(수) 양일간 ‘감염관리 캠페인’을 실시하여 성료했다.

이번 감염관리 캠페인은 손위생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올바른 방법을 알리며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시행된 것으로 21일에는 병동을 돌며 손위생 실천을 장려하고 22일에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손과 휴대전화의 청결도 조사를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같은 날 오후에는 ‘제 6차 의료관련 감염관리 교육(HIT)’을 실시해 감염관리에 대한 홍보를 전방위적으로 펼쳤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은백린 병원장과 송준영 감염관리실장이 ‘손씻는 당신이 진정한 건강지킴이’라는 어깨띠를 두르고 직원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권장하며 앞장 서 손위생을 실시하는 손위생 전도사로의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은백린 병원장은 “손위생은 병원의 감염을 방지하고 환자의 안전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행위”라며 “손위생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교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주시길 당부 드리며 올바른 손위생을 통해 환자 중심의,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려대 구로병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송준영 감염관리실장은 “감염성 질환은 손위생만 철저히 하면 70%이상은 예방할 수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손위생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고 실천에 만전을 기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 구로병원 감염관리실은 직원들의 감염관리 인식도를 높이고 원내 의료 관련 감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감염 관리 주간 행사와 손위생 캠페인, 손위생 우수 직원 및 부서 포상 등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적극적인 감염관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