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수험생 라식수술 시 주의해야할 사항은?
고정혁 기자 입력 2017년 11월 14일 16:20분3,524 읽음
수능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능이 지난 뒤 수험생들의 해방감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다. 그동안 학업에 치여 마음껏 누리지 못했던 것들을 하나둘씩 이뤄내기 시작하는 시기인 것이다. 놀이동산, 영화관 등 문화생활을 즐기기도 하고 쇼핑, 미용 등 자신을 가꾸는데 시간을 투자하기도 한다. 이때 외모콤플렉스를 유발하는 안경을 벗기 위해 라식수술을 받는 이들도 적지 않다.

안경은 화장을 하는 데 방해가 되고 안경 도수에 의해 눈이 작아지는 현상도 발생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움직임이 큰 야외 활동을 하는 데 제약이 따르기도 한다.

조은눈굿아이안과 임병각 원장은 “수험생라식 문의가 많아짐에 따라 병원도 증가했다. 그러나 일부 지나치게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고 있다. 저렴한 대신 의료진이 무리한 수술일정을 잡고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의료진의 피로도가 상승하면 자연히 안전성이 떨어지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라식수술부작용으로 시력저하, 눈부심, 안구건조, 각막혼탁, 각막절편주름, 각막실질염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안전한 수술 요건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굿아이안과에 따르면 성공적인 라식수술을 위한 요건으로는 2가지가 있다. 수술 전 철저한 사전검사를 시행하고 있는지, 환자의 눈 상태에 맞는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먼저 첨단 검사 장비를 사용해 환자의 눈 상태를 꼼꼼히 살핀다. 각막두께검사, 안저검사, 안압검사, 세극등검사. 자동시야검사, 야간동공크기검사 등 다양한 검사로 환자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다.

검사결과를 토대로 환자의 눈에 맞는 1:1 맞춤 라식이 이루어진다. 조은눈굿아이안과 측에 따르면 블루마이크로라식은 미세각막절삭기를 이용해 기존 수술보다 더 얇은 두께의 각막절편을 만드는 라식수술방법이다. 이는 기존 라식수술 적용이 불가능했던 고도근시 환자나 각막두께가 얇은 환자에게도 적합하다. 또한 일반 시력뿐 아니라 수차와 같은 안구 내의 빛 왜곡현상을 고려해 같은 1.0이라도 더 정밀한 시력교정이 가능하다. 밤 시간에도 시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임 원장은 “성공적인 라식수술은 결국 안전한 라식수술이다. 철저한 검사 후에 이루어지는 맞춤 라식수술을 통해 깨끗한 시야를 되찾는 것은 물론, 안경으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에서도 벗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안과 관계자는 “수험생라식이벤트 진행 중으로 웨이브프론트라식을 받을 시 개인맞춤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력이 나쁜 수험생들에게 저렴한 라식수술가격으로 극대화된 시력교정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