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암(癌)대체의학적 치료방법 개정판 출간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 일시2011년 10월 12일 13:27 분 방문자: 893910

암 대체의학적 치료방법(개정판)
저자 이엽 | 출판사 학동출판사


2011.07.15 | 635p

책속으로

만성적인 질환이 있는 사람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음식에 대해 확실한 개념부터 가져야 한다. 암의 경우는 더 말할 나위가 없다. 실제로 지금까지 나온 연구결과들을 보면 먹는 음식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암이 좋아하는 음식은 피하고 암이 싫어하는 음식만 골라 먹는다면 암과 싸우는데 있어서 유리한 고지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이치인 것이다.
암도 살아있는 세포 덩어리로 생존하기 위해 영양분이 필요하고 그런 영양분을 환자가 먹는 음식을 통해 조달한다. 이런 이유로 암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체계적이고 철저한 식이요법을 실시해야 한다. 그렇게 해야 암에게 이리저리 휘둘리지 않게 된다. <제2장 식이요법> 중에서 p21.

그러나 이러한 표적항암치료제도 그 나름대로 한계가 있다. (1)표적치료항암제는 암세포가 증식하고 침입하는 경로를 차단해서 암을 치료한다. (2)암세포가 증식하고 침입하는 경로는 최소한 13가지나 된다. (3)1가지 경로를 차단하면 암세포는 방향을 바꾸어서 다른 경로를 이용해서 증식하고 침입해서 표적치료제의 효과를 무효화시켜버린다. 마치 암이 항암제에 대해 내성을 발휘하게 되듯이 표적치료제의 공격도 회피하는 방법을 갖고 있는 것이다. (4)암이 워낙 기발해서 미국암협회의 의료담당자인 오티스 브롤리는 "종양 1개가 뛰어난 암 과학자 100명보다 더 똑똑하다"고 한탄할 정도이다. (5)혈관생성을 차단하는 아바스틴도 13개 경로 중 하나인 혈관상피성장인자(VEGF)만 차단하기 때문에 암을 굶겨죽일 수가 없는 것이다. 이 경로가 차단당하더라도 암세포들은 다른 경로를 이용해서 얼마든지 생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란튼 포도완치법> 중에서 p141.

비타민 D가 엄청나게 중요한 것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비타민 D를 필요한 만큼 흡수할 수 있을까? 간단하다. 햇볕을 쬐면 된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겨울철에는 햇살이 약해서 햇볕을 쬐어도 체내에 비타민 D가 제대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보충해야 한다. <공기, 물, 햇볕, 운동> 중에서 p299.

켈리의 치료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췌장효소이다. 켈리는 암의 근본 원인은 인체가 단백질을 제대로 대사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즉 음식 속의 단백질을 제대로 소화, 흡수, 이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암이 생긴다는 주장이다. 게다가 종양은 물질대사가 지나치게 활발해 섭취하는 음식의 대부분을 이용해 버리기 때문에 문제가 더 악화된다. 따라서 단백질의 물질대사에 이상이 생긴 것을 고치지 않으면 처음 생긴 종양을 제거하더라도 결국은 더 많은 종양이 생긴다고 주장했다. <켈리의 영양대사치료법> 중에서 p371.

비타민 C는 많이 먹을수록 효과가 크다. 다다익선이다. 로빈슨교수가 연구한 바로는 비타민 C를 매일 1-5그램 투여하면 암 성장률이 증가하고 훨씬 더 많은 용량을 투여해야 암 성장률이 억제된다. 즉 비타민 C를 어정쩡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암이 번창하게 된다. 따라서 일단 비타민 C를 치료 프로그램의 일부로 사용하기로 결정하면 매일 최소한 10그램 이상 복용하고 가능하면 25그램까지도 복용할 각오를 해야 한다. <변형된 치료방법> 중에서 p432.

브루어는 구리감소요법으로 혈관생성을 차단하면 암이 만성질환 내지는 통제 가능한 질환이 될 수 있고 다른 치료방법과 결합하면 완치될 가능성도 있다는 입장이다. 구리감소요법에는 철분도 연관된다. 이미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철분은 암세포가 분열하는 데 꼭 필요한 물질이다. 따라서 암세포는 철분에 욕심을 내어 과잉 축적하게 된다. 즉 체내에 철분이 지나치게 많으면 암세포가 번창하고 혈관생성을 촉진시킬 수가 있다. <아연과 구리> 중에서 p513.

더 심각한 문제는 앞으로 암에 관한 논문이 100만 개가 더 나와도 암을 완치하는 방법은 개발될 가능성이 희박한 점이다. 미로 속에 빠져서 헤매는 꼬마 인간이 아무리 머리를 써본들 빠져나오기 힘들듯이 현대과학의 시각과 시야가 변하기 전에는 문제해결이 어렵다. 미국의 월간잡지인 포천의 2004년 3월호 커버스토리는 우리가 암과의 전쟁에서 지고 있는 이유란 특집기사였다. 그 기사의 일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 암환자의 90%가 암이 전이되는 기간에 사망하지만 전이현상과 그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는 거의 전무하다. 2. 1972년부터 1994년까지 암 전이에 관한 연구에 지불된 국립암연구소의 지원비는 전체 연구 지원비의 0.5%도 안 된다. 3. 2003년도에 국립암연구소로부터 연구비를 지원받은 연구계획서는 약 8,900건인데 그 중 92%는 전이란 단어조차 언급하지 않고 있다. <암연구의 실상과 허상> 중에서 p576.


목차

제1장 암이 스스로 물러가다

제2장 식이요법
제1절 기아 식이요법과 단식전략
제2절 요단식
제3절 브란트 포도완치법
제4절 요단식과 포도완치법의 결합
제5절 야채과일 생식법
제6절 밀싹요법
제7절 비트요법
제8절 브로이스 완전 암치료법
제9절 본더플라니츠 원시식이요법
제10절 부드비히 식이요법

제3장 암과 고열
제1절 콜리의 독소
제2절 슐렌츠 목욕요법
제3절 냉온욕
제4절 발열목욕요법
제5절 피마자기름 찜질요법

제4장 기본적인 사항
제1절 공기, 물, 햇볕, 운동
제2절 필수적인 부수적 치료방법
제3절 장청소방법
제4절 마른 솔질
제5절 사소한 실수와 방심은 금물

제5장 영양대사치료법
제1절 켈리의 영양대사치료법
제2절 곤잘레즈 암 치료법

제6장 살구씨
제1절 레트릴요법
제2절 빈젤의 치료방법
제3절 매너대사요법
제4절 콘트레라스의 치료방법
제5절 변형된 치료방법

제7장 아이던 프로그램
제1절 수지상세포 백신
제2절 비타민 C요법
제3절 호퍼의 분자교정요법

제8장 파리지옥풀과 개미
제1절 카니보라
제2절 이리도디알

제9장 암의 약점
제1절 아터미시닌(청호소)
제2절 구리감소요법
제3절 아연과 구리

제10장 안버젤

제11장 화학물질을 이용한 치료방법
제1절 히드라진 황산염
제2절 히드라진 황산염과 레트릴
제3절 캔트론요법

제12장 합리적인 접근방법
제1절 암연구의 실상과 허상
제2절 대체의학의 비상(飛上)
제3절 합리적인 선택

책 구입하려 가기

관리자  2018.10.08 18:50

좋은 책입니다. 암을 치료하는 방법이 병원에만 있지 않고 스스로 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을 알려 줍니다.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